드라마,영화 리뷰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 시즌1 소개/줄거리/등장인물 스포있음

뱅구아이가 2021. 1. 23. 14:49
반응형

 

킹덤 시즌1 소개

오늘은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 시즌1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킹덤은 2019년 1월 25일에 공개했고 2021년 1월 지금까지 시즌1, 2가 나왔습니다. 각 시즌당 총 6화까지 제작되었습니다. 여느 드라마에 비해 제작 회수는 적지만 그만큼 몰입감과 내용의 전개성 등이 자연스럽고 지루한 애피소드가 하나도 없다는 점입니다. 시즌1의 총제작비는 200억 원이고 시즌2의 제작비는 편당 30억이 들었다고 하니 총 약 350억 원이 들어간 어마어마한 연출이 나오는 드라마입니다. 돈을 많이 들인 만큼 줄거리, 음악, 영상미, 등장인물 등 모두 일류입니다. 주연으로서는 주지훈, 배두나, 류승룡이 나오고 그 외 김상호, 김성규, 전석호 등 다양한 인물들이 등장합니다. 등급은 청소년 관람불가인데 아무래도 잔인한 장면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칼부림이나 살이 뜯기는 장면이 나오긴 하지만 심하지는 않기 때문에 무서운걸 못 보시는 분들도 충분히 볼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킹덤의 예고편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1분 정도의 영상인 담긴 유튜브를 보고 오셔도 됩니다. 참고로 좀비랑 관련된 다른 넷플릭스 드라마 흥행작 스위트홈이 궁금하시다면 잠시 보고 가세요.

 

넷플릭스 스위트홈 시즌1 내용/등장인물/줄거리 소개

스위트홈 시즌1 소개 오늘은 네이버 웹툰 시리즈를 원작으로 하는 k-드라마 스위트홈을 간단히 소개하려고 합니다. 연출은 도깨비, 미스터션사인을 맡은 이용복 PD가 맡았습니다. 요즘 인기 웹툰

wjsrnlwl.tistory.com

킹덤 예고편

 

킹덤 시즌1 초간단 줄거리

 

지금부터 스포가 있지만 엄청 간단히 요약해 보는데 최대한 지장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킹덤의 내용을 말하면 죽은 자들이 살아나 생지옥이 된 위기의 조선에서 왕권을 탐하는 조씨 일가의 탐욕과 누구도 믿을 수 없게 된 왕세자 창의 사투를 그린 내용입니다. 배경은 조선후기이고 조선 세도가문인 혜원 조 씨의 조학주 대감은 실세입니다. 한양 곧곧에 왕이 붕어(사망)했다는 어지러운 글들이 있었고 사실 왕은 좀비로 변해버린 상태였죠. 좀비가 돼버리면 더 이상 인간은 아니니 붕어했다고 해도 맞는 말이네요. 이 사실을 비밀로 유지하고 싶었던 조학주 대감은 왕이 있는 강녕전에 출입금지를 시키지만 세자 창은 왕을 보러 들어갔다가 피비린내를 맡으면 흉측한 짐승의 그늘을 보게 되죠. 이 짐승은 아버지 왕이 좀비가 되어 어슬렁 거리던 참이었는데 세자가 좀비의 그늘을 보게 된 것입니다. 무언가 낌새를 차린 세자는 약방일기를 보고 오른팔 무영과 함께 동래로 떠나게 됩니다. 세자가 동래에 있던 참에 조 씨 일가의 대세인 조학주는 세자를 역적으로 몰아 잡기 위해 군사 일부를 동래로 보냅니다. 세자가 동래 지율헌에 도착했을 때 지율헌 사람은 모두 죽었고 이미 좀비가 퍼진 상태입니다. 세자 창은 지율헌 의녀 서비와 함께 좀비의 원인이 생사초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생사초의 행방을 찾기 위한 내용은 시즌2 부터 연재됩니다.

 

 

 

 

 

 

 

등장인물

 

1. 이창(주지훈)

세자 이창

킹덤 총 시즌1, 2의 주인공 이창입니다. 조선 세자로서 유일한 아들이지만 힘과 권력이 없습니다. 세도가문 조씨가 다 장악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그에게는 꿈이 있습니다. 지금보다는 괜찮고 백성들이 다 배불리 먹고 잘 살 수 있는 나라를 만드는 것이죠. 탐욕과 욕망을 가진 조 씨 가문을 뭉개고 싶지만 아직 이창에게는 힘이 없습니다. 주인공답게 착하고 백성 한 명이라도 더 살리려고 하지만 권력을 가진 적들이 많습니다. 워킹 데드와 비슷하게 좀비물은 좀비도 문제이지만 더 큰 문제는 항상 사람이네요. 킹덤에서도 이창의 주적은 흉측스러운 좀비가 아니라 조 씨 세력입니다. 이창은 좀비와 조 씨 세력을 물리치고 이창이 원하는 바른 나라를 만들 수 있을까요?

2. 서비(배두나), 영신(김선규)

의녀 서비와 총잡이 영신

서비: 세자 이창과 함께 생사초에 대해 파헤치려고 하는 의녀입니다. 세자와 마찬가지로 진실을 알기 위해 사방팔방 다니며 노력합니다. 또 백성 한 명이라도 더 살리고 구해주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킹덤에서 없어서는 안될 필수적인 존재이며 사람을 살리기 위해서라면 적도 마다하지 않습니다. 조학주 대감이 물렸을 때 마저 그녀는 조학주를 살리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배두나 연기에 대해서는 평이 많았습니다. '연기를 잘한다 못한다, 로봇 연기 같다'라는 여러 평이 있었지만 저가 봤을 때 조금 어색한 면은 있어도 의녀로서의 연기는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영신: 조총실력이 조선 일류일 정도로 총을 잘 잡습니다. 영신이 총을 잡아 표적이 되면 백발백중으로 다 맞추는데요. 좀비라면 불쌍하지만 조준되면 바로 죽습니다. 그렇지만 영신은 좀비를 퍼뜨린 사건의 주범이라도 해도 과언이 아니죠. 영신이 만든 사람고기를 동래 지율헌 사람들이 먹고 좀비로 변했기 때문입니다. 처음에 모든 게 영신 때문이라고 생각해서 불편했는데 회를 거듭할수록 너무 열심히 싸우고 세자 편에서 충성을 다하는 모습이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조선 최고의 조총잡이 영신이었습니다.

 

4. 조학주(류승룡), 조범팔(전석호)

조학주와 조범팔

조학주: 조선 후기 세도가문의 실세 조학주 대감입니다. 조 씨 가문의 수장이며 왕이 좀비가 된 상태를 비밀로 하고 있습니다. 이창을 몰아내고 조학주 딸 계비의 아들을 왕위에 올리려고 하는 큰 계획을 꿈꾸고 있습니다. 연기는 역시 류승룡인 만큼  킹덤에서도 최고의 연기 실력을 보여줍니다. 악역이지만 정말 나쁜 역할을 잘 맡았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에게 해는 되는 사람을 모두 제거하려고 하는 조학주. 세자 이창과 조학주의 싸움은 어떻게 끝날까요?

조범팔: 조학주와 같은 조 씨 세력입니다. 조학주와는 정말 다르게 겁이 많고 도망치고 어리버리한 인물로 나옵니다. 오른쪽 사진의 모습 그대로로 나옵니다. 이런 조범팔은 서비를 좋아하고 그녀에게 진맥을 짚어달라고 합니다. 조금이라도 더 서비랑 같이 있고 싶었던 거죠. 킹덤에서 싸우고 잔인한 모습만 보여줄 때 범팔이가 한 번씩 나와서 재미를 가해 더욱 볼만 했습니다. 할 줄 아는 것은 없지만 어떻게 하다 보니 이리저리 잘 살아있고 세자 왕을 돕게 됩니다.

 

5. 무영(김상호), 세자의 아버지 왕

무영과 세자 아버지 왕

무영: 세자 이창의 오른팔입니다. 세자가 부탁하는 것을 잘 들어주며 세자랑 농담까지 할 정도로 친합니다. 세자가 동래로 갈 때 함께 갔고 세자가 힘들 때나 슬플 때나 동고동락을 같이 했습니다. 힘이 없는 세자에게는 유일한 아군 중 하나였으며 호위무사이고 늦은 나이에 과거에 합격 때까지 내조해준 아내가 있습니다. 세자 이창을 도우며 진심으로 사랑하는 아내를 위해 모든 것을 하는 무영입니다.

왕: 생사초로 다시 살아났으나 살아났을 때는 이미 좀비로 변해버린 상태였습니다. 좀비로 변해버리면 짐승이나 다름없기 때문에 사람은 전혀 알아보지 못하고 인육을 탐하고 사람을 물어버리려고만 하죠. 조학주는 좀비가 된 왕을 이용해 권력을 휘두르고 있습니다. 좀비가 된 왕의 결말은 어떻게 될까요?

 

 

 

 

 

 

마무리

 

킹덤 시즌1을 보고 나서 또 한 번 봤습니다. 보통 드라마를 다시 보는 편은 아닌데 정말로 너무나도 재미있었기 때문이죠. 다음에 잊을만할 때 시즌3이 나오면 시즌1부터 정주행 하려고 합니다. 시즌1, 2를 합쳐 380억 원이라는 금액이 들만한 이유를 알겠더라고요. 탄탄한 스토리와 좀비의 연출 모든 게 완벽했습니다. 배두나의 딱딱한 연기가 조금 어설펐지만 그것 빼고는 나무랄 데가 없었습니다. 좀비의 무서움은 왕 정도로 나오기 때문에 큰 무서움 없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사실상 좀비가 에피소드 러닝타임 내내 나오는 곳이 아니라 한 번 나왔다가 안 나왔다가 그러기 때문에 무서움의 부담은 안 가지셔도 될 것 같네요. 시간 나시면 우리나라 흥행작 좀비 k-드라마를 보시고 스트레스 날려버리시는 건 어떨까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고 감기 조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