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영화 리뷰

넷플릭스 스위트홈 시즌1 내용/등장인물/줄거리 소개

뱅구아이가 2021. 1. 18. 20:48
반응형

 

스위트홈 시즌1 소개

오늘은 네이버 웹툰 시리즈를 원작으로 하는 k-드라마 스위트홈을 간단히 소개하려고 합니다. 연출은 도깨비, 미스터션사인을 맡은 이용복 PD가 맡았습니다. 요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가 흥행을 하고 있죠? 스위트홈도 그러한 드라마 중 하나인데요. 네이버 웹툰 스위트홈 원작을 드라마로 다시 만들어 폭발적인 흥행을 끌고 있는 상황입니다. 스위트홈은 현재까지 시즌1만 나왔고 총 10부작입니다. 러닝 타임은 회당 약 43분이며 제작비는 회당 30억이 들었다고 합니다. 총 10부작이니 300억이 든 셈이죠. 어마어마한 비용이 들어간 만큼 내용이 탄탄하고 개연성이 있습니다. 장르는 스릴러인 만큼 무서운 장면이 좀 나오는데요. 청소년 관람불가에 귀신이 나오진 않지만 다양하고 잔인한 괴물들이 많이 나옵니다. 특히, 초반에 무서운 장면들이 많이 나오는데 피가 어마어마하게 나옵니다. 무서운 것을 아예 못 보시는 분들은 비추천을 드리지만 좀비 드라마, 영화를 보시는 분들이라면 보는데 지장은 없을 겁니다. 영화 곡성에 비하면 무서움은 덜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스위트홈에 간략 줄거리와 등장인물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간단히 스위트홈을 소개하는 예고편이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한 번 보고 오시길 바랍니다. 스포는 최대한 자제하면서 작성했습니다.

 

 

스위트홈 간략 줄거리

스위트홈 줄거리

지금부터 간단히 스위트홈읠 줄거리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포가 조금 있으니 유의해주세요. 드라마 속 상황은 2020년이고 부모님, 여동생 가족을 모두 잃은 현수(주인공)는 폐허 되기 직전의 건물인 '그린홈'이라는 곳으로 오게 됩니다. 현수는 학교에서 왕따를 당했고 삶의 의미를 져버린 그에게는 그린홈에서 자살을 시도할 계획을 세우고 있었습니다. 자살을 시도하려고 하는데 그린홈에서 이상한 일들이 벌어집니다. 국가비상상태가 선포되면서 사람들 일부가 코피를 흘리고 기절을 하며 호흡곤란 증세를 겪게 됩니다. 어떤 질병에 감염된 것인데요.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코피를 흘리게 되면 감염된 것이고 모두 괴물로 변하게 되는 것이죠. 괴물로 변하게 되면 총에 맞든 칼에 맞든 불사신처럼 계속 살아나게 되고 상처를 입었을 때도 회복 속도는 인간에 비해 월등히 높게 됩니다. 괴물이 돼버리면 인간은 다양한 형태로 변하는데요. 

 

 

왼쪽 괴물처럼 덩치가 어마어마하게 큰 건물이 있는 반면(완전 탱커입니다) 중간 괴물처럼 눈이 없는 괴물도 있습니다. 눈이 없다 보니 청각이 엄청 발달해있습니다. 오른쪽 괴물은 거미 괴물인데 사람을 거미줄로 감싸서 먹으려고 합니다. 살아 있는 사람들은 죽지 않는 괴물들과 싸우기 위해 준비하고 예방하는데요. 재난 영화나 드라마를 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가장 위험한 건 역시 괴물이 아닌 사람이죠. 스위트홈에서도 괴물과 싸우는 모습이 많이 나오나 사람들끼리의 경쟁, 살인이 나옵니다. 스위트홈에 갇힌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군인이 투입되기도 하는데 재난상황에서는 아무도 믿을 수 없는 상황이죠. 사람들과의 불신, 믿음은 계속 반복되는 스위트홈 사람들의 삶을 그린 드라마입니다. 괴물과 인간의 전쟁 그들에게는 어떤 앞 날이 펼쳐질까요?

 

 

스위트홈 등장인물

 

메인 캐릭터 8명

1. 차현수(송강)

차현수

스위트홈의 주인공인 차현수입니다. 은둔형 외톨이에 집에서 하루하루 게임만 하며 시간을 보내는 그에게 그린홈에서 이상한 일이 터지게 됩니다. 본래의 심성은 착하고 유했지만 가족의 잃은 슬픔과 어렸을 때 왕따의 경험은 현수를 은둔형 외톨이로 만들었는데요. 그린홈에서의 사건을 겪으며 현수는 타인에 대한 배려와 살려내겠다는 마음이 전형적인 주인공 마인드입니다. 주인공은 다 하나같이 착한 사람들이 하는거는 국룰인가요? 그렇지만 현수도 감염이 되어 결국 괴물로 돼버리지만 다른 괴물들과 다르게 전혀 흉측하지 않고 인간 모습을 간직한 괴물로 변합니다.

 

2. 서이경(이시영), 이은혁(이도현)

왼쪽 서이경(이시영)과 오른쪽 이은혁(이도현)

이은혁은 흩수저로 태어나 의대를 다녔습니다. 스위트홈에서 똑똑한 인물이고 현실적이고 냉철한 사람입니다. 그린홈에서 대장이 아닌 대장으로서 활동을 하고 사람들 모두 은혁의 말을 잘 듣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정말 현실적으로 판단하고 조직을 이끌어가는데 가장 적합한 인물이었습니다. 책임감과 계획성을 갖추고 있으며 사람들이 감염됐을 때는 과감하게 가두기도 합니다. 인간적인 면모는 보기 힘들지만 힘든 상황인만큼 냉철한 판단력으로 스위트홈 사람들은 그를 믿을 수밖에 없게 됩니다.

 

서인경은 전 소방대원이었습니다. 특전자 출신에다가 사진처럼 온 몸에 잔근육과 탄탄한 몸매를 자랑하고 있는데요. 이 드라마를 찍기 위해 얼마나 노력했는지 알 수 있는 부분이었습니다. 거미 괴물에게 잡혀갔지만 특전사처럼 멋있게 탈출했고 위기가 나타날 때마다 은혁처럼 침착성을 유지하며 잘 극복합니다. 

 

3. 박규영(윤지수), 이진욱(편상욱)

오른쪽 이진욱은 깡패같은 면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말수도 굉장히 없고 드마를 보는 내내 목소리를 듣기 힘든 정도였으니까요. 그러나 말 수는 없어도 남자다운 면모를 가지고 있고 괴물을 잡을 때 맨주먹을 날리기도 합니다. 괴물과 저렇게 싸우면 죽겠는데라는 생각을 했지만 쉽게 죽지는 않더라고요. 왼쪽 박규영은 기타를 좋아하는 여자입니다. 성격이 밝고 긍정적이지만 위기상황 때 맹장수술까지 하게 되는 힘든 상황을 겪게 되죠. 화장을 하지 않아도 자연미를 뽐내는 규영은 스위트홈에서 괴물을 처치하러 재헌과 종종 나가기도 합니다. 재헌이 죽게 되자 가장 슬퍼했던 사람이죠.

 

 

 

4. 정재헌(김남희), 이은유(고민시)

왼쪽 정재헌은 사무라이입니다. 주님 주님 거리면서 크리스천의 신앙심을 아주 깊게 간직하고 있는데요. 그렇게 진지한 재헌도 막상 괴물을 물리칠 때는 남자답게 사무라이로 변해 괴물들을 칼로 휩씁니다. 규영과 러브라인이 있었는데요. 규영을 짝사랑했지만 아쉽게도 경비원 괴물 아저씨에게 죽음을 맞이하게 되죠. 사실상 괴물들이 워낙 세고 쉽게 물러나지 않기 때문에 사무라이라도 난관을 이겨낼 수 없었습니다. 규영과 항상 같이 다니며 러브스토리를 기대했지만 아쉽게 죽어버려서 슬펐습니다. 오른쪽 은유는 은혁의 동생입니다. 친남매는 아니지만 같이 살았고 은혁은 은유를 챙기는 모습을 종종 보여줍니다. 그렇지만 성격이 삐뚤어진 은유는 사춘기를 겪는 십대소녀처럼 말을 툭툭 내뱉는 성격을 가지고 있고 사람들에게 친절한 모습을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런 그녀에게 사랑을 빠지게 한 남자가 있었으니 바로 주인공 현수였습니다. 아쉽게도 현수는 그런 은유의 마음을 전혀 모르고 지내게 됩니다.

 

그 외의 등장인물

마무리/후기

 

지금까지 스위트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시즌1이 성공적으로 끝나고 시즌2를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 시국인만큼 밖에 나가서도 할 게 없고 집에서 넷플릭스 핫한 드라마 스위트홈을 한 편 보시는 건 어떨까요? 물론 호로, 공포물이라서 무서운걸 잘 못 보시는 분들은 거리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제가 무서운 걸 못 보는 사람인데 제가 봤을 정도면 여러분들은 잘 보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워킹데드, 곡성, 킹덤 정도만 보실 수 있으면 스위트홈도 충분히 볼 수 있거든요. 웹툰을 기반으로 한 작품이라 시간이 넉넉하시다면 웹툰을 먼저 보고 오셔도 괜찮고요. 표현면에서는 괴물들을 CG로 처리한 부분을 회당 30억을 들인 만큼 자연스럽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었습니다. 요즘은 코로나 시국과 겹쳐 재난 드라마, 영화가 인기가 많던데 스위트홈 또한 이러한 드라마에 속하면서 큰 흥행을 끌었던 것 같습니다. 좀비물을 많이 봐서 지루하셨던 분이라면 스위트홈을 보면서 다른 괴물 세계관을 느껴보는 건 어떨까요? 이상 스위트홈의 리뷰를 마치면서 제 글이 조금이라도 드라마를 보는데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상 스위트홈 보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