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솔직 리뷰

부산 대연동 동해바다 해물탕/해물찜 리뷰/후기

뱅구아이가 2020. 10. 16. 15:08
반응형

오늘은 부산 대연동 해물탕 맛집 동해바다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부산에 사시는 분들은 한 번 가볼만한 맛집인데요. 저는 남천동에 살 때도 자주 갔고 지금도 옛 생각이 나서 한 번씩 가곤 합니다. 그럼 바로 후기 들어갈게요!


상호:  동해바다

연락처: 051-624-7789

주소: 부산 남구 유엔로 208, 경성대.부경대역5번 출구에서975m(대연역도 가까움)

주차장: 자체 주차장 완비

영업시간 : 11:00~22:00



어제 7시쯤에 갔는데 들어가기전 사진 한 컷 찍고 들어갔습니다. 자체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크진 않지만 따로 주차요원도 있어서 만차시에는 도와주지 않을까요?ㅎㅎ 저희가 먹고 나올 때도 자리는 있었으니까 일단은 차를 가지고 가도 될 것 같네요! 대중교통 이용하시는 분들은 대연역,경성대역에서 가까우니까 지하철타고 와도 무방합니다



본격적으로 내부사진부터 찍었습니다. 내부는 넓습니다. 자리배치는 의자에 앉아서 먹는테이블이랑 바닥에 앉아서 먹는 좌식이 있네요. 저희는 이미 서구화가 되서 테이블이 훨씬 편하죠?ㅋㅋ 실제로 테이블 자리에사람들이 더 많이 앉더라고요. 사진처럼 좌식에는 많은 사람들이 없었지만 시간이 갈수록 테이블 자리에는 사람이 다 차고 좌식에서 식사를 하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메뉴는 2명 기준으로 소자 사이즈로 먹으면 될것같네요. 해물탕 가격 자체가 싼편은 아니지만 많은 해산물을 양을 고려했을 때 나쁘지 않은 가격인 것 같습니다 ^ㅡ^ 주위에 둘러보니 해물찜 먹는 분들 반, 해물탕 먹는 분들 반 이었습니다. 저희는 해물탕으로 결정했습니다 ! 빠질 수 없는 파인 환타는 애교로 하나 주문했죠 ㅎㅎ



기본 반찬 셋팅 해주시고요 ㅎㅎ 기본반찬에는 깻잎, 미역줄기, 멸치, 김치 등 기본메뉴가 있었습니다. 양념은 간장와사비랑 고추장이있었고요. 처음에는 강불로 끓이면 됩니다. 끓이는건 걱정하지 않아도 돼요. 직원분들이 알아서 친절히봐주신답니다. 다양한 해산물이 있는데 새우, 꽃게, 낙지, 소라, 조개, 미더덕, 콩나물, 대구 곤이등등 있었습니다. 창자처럼 말랑하게 생긴것이 대구곤이인데 직원분께 여쭤보니까 대구 암컷은 알을 가지고 있고 숫컷은 곤이를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모르면 그냥 먹자~ ㅋㅋㅋㅋㅋㅋ


강불에서 끓이다가 펄펄 끓기 시작하면 뚜껑을 열고 더 끓여야죠. 벌써부터 국물 냄새가 저희를 자극하기 시작했지만 다 익을 때까지 꾸욱 참고 있었습니다. 빨리 먹고 싶네요 ㅜㅠㅠ 조금만 더 있으면 먹으면 되겠네요. 두근두근두근



와우 드디어 다 익혔네요! 완전 맛있어보여요. 먹기진적에 새우랑 곤이 들고 사진 한 컷! 꽃게도 한 컷찍었죠 ㅋㅋ 이 때 먹기시작할 쯤 자리는 거의 만석이었답니다. 가족,연인,직장동료등 다양한 사람들이 와서 함께 먹더라고요. 국물은 끝내주게 시원했습니다.ㅎㅎ 맵기 조절도 할 수 있는데 저가 매운걸 잘 못 먹으니 저희는 순한 맛으로 먹었네요. 



둘이서 끝장내버렸네요 ㅎㅎ 얼마나 맛있던지 금방 다 먹어버리고 바닥을 드러냈습니다. 두 명이서 먹기에 딱 충분한 양이었습니다. 먹으면서 공기밥을 시켜먹어서 같이 먹었고요. 추가로 볶음밥을 먹고 싶은 분들은 먹으셔도 됍니다. 옛날에 한 번 왔을 때 기억으로는 저희 보는 앞에서 볶음밥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 가져다주시더라고요. 볶음밥도 먹을만 했습니다. 드시고 싶은 분들은 드셔보세요 ! ㅎㅎ


리얼 후기: 전체적으로 해물양도 많고 해물탕치고 가격이 비싸다고도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원래 해물요리 가격이 싼편은 아니지만 이 정도 양에 이 맛이면 충분히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맛집이죠 ! 결과는 이번에도 대만족 이었구요 ! 다음에는 해물탕말고 해물찜을 먹고 후기 한 번 남겨드리겠습니다~ ㅎㅎ 참, 맵기 조절은 매움, 약간매움, 순한 것 으로 선택 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지난번에 모르고 아무말 안하고 시켰다가 약간 매운 맛 나와서 맵게 먹었던 기억이 있네요. 참고 하시고 해물탕 먹고 모두 행복한 하루 되세요. 글이 도움이 됐다면 공감, 댓글 달아주세요 ^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