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운영팁

구글 애드센스 4번 신청, 승인거절/실패

뱅구아이가 2020. 12. 15. 22: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실패를 알려주려고 합니다. 우선, 제가 구글 애드센스는 지금 4번 넘게 신청 중인데 승인이 안되고 있어요. 역시 애드고시란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니었습니다. 

여러분 애드센스는 꼭 신청하세요. 광고 수익 단가가 가장 큰 걸로 알고 있거든요. 수익에 대해 말씀드시면 다른글에서 봤는데 같은 조건의 글, 블로그에 광고를 달았을 때 구글 애드센스가 10000원 이라도 했을 때 카카오 애드핏은 2000원,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1000원이라고 합니다. 네이버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좋은 인터넷플랫폼인데도 불구하고 광고단가는 최악이죠. 일 방문자가 높더라도 수익은 그에 비하면 많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결국 저희는 어떻게든 애드센스 고시를 통과해서 애드센스 광고를 달아야한다는 말이죠. 단, 수익형 블로그를 만들려고 한다면요!

 

 

저는 사진과 같이 we're reviewing your site 라고 너 웹사이트 검토중이다라고 하면서 길게는 2주까지 걸린다고 하네요. 4번정도 승인거절당하면서 느끼는건데 승인거절당하면 바로 다시 신청해서 승인 얻을 때까지 반복하시면 됩니다. 사람이 일일히 확인하는 것이 아니라 컴퓨터가 확인하는 작업이기 때문에 실패했다고 좌절하지 마시고 글은 자주 포스팅하시면서 구글애드센스 승인됐는지 확인해주세요. 그리고 2주까지 걸린다는 말이 2주걸린다는 말은 아닙니다. 제가 계속 승인거절 당하면서 신청했을 때 통상 7~10일 정도 걸리는거 같습니다. 2주까지는 안 걸릴겁니다.

 

그런데 이상한 점은 제가 일 방문자수랑 누적 방문자수도 엄청 적은 편이 아니라는겁니다. 하루평균 200명 안팎정도 들어오고 있고 되도록 1일 1포스팅 유지하고 있거든요. 10월에 애드센스 대란 일어났을 때 했어야했는데 그 때 못했던게 아쉬울 따름입니다. 그 때 계정만드시고 포스팅 2개만 했는데 승인되신 분들도 많았습니다. 어떻게 그럴수가! 다른 분들은 보니까 저보다 포스팅수랑 글자수도 적은데 애드센스 승인 났더라고요. 그런분들 볼 때 마다 부럽네요. 그렇지만 제가 많이 부족한거라고 생각합니다.

구글에게 애드센스를 받기 위해서는 독창성이있고 전문성이 있는 글이라고 합니다. 제가 맛집 포스팅을 많이 올렸는데 맛집 블로그가 포화상태라서 그럴까요? 사진이 많고 글이 적어서 그럴까요? 뉴스포스팅도 요즘 하고 있긴한데 무조건적인 복붙은 안하고 포스팅 하나 올릴 때도 최대한 다양한 기사를 읽고 조금씩 요약하면서 올리고 있습니다. 그래도 중복되는 글귀나 문장이 있을 수도 있겠지요.

 

많은 분들이 애드고시를 겪으면서 원인을 잘 모르신다고 하더군요. 대부분이 충분하지 않은 콘텐츠로 낙제한다고 하던데 제글도 없지않아 그런점 때문에 계속 낙방을 하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저가 해야할일은 낙담보다는 애드센스 승인에 대해 집착을 조금 내려놓고 글에 집중하는게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수익성 블로그도 좋지만 제 블로그의 목적은 콘텐츠저장장소 이기 때문입니다. 나중에 가족들이랑 놀러가거나 데이트를 할 때 제가 써놓은 글을 보면서 향후 다시 갈 수 있는 음식점을 참고할 수 있도록요. 그리고 여러분들에게도 많은 정보를 줘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도록요.

 

애드고시 지속적으로 낙방하시는 분들은 제 글과 방문자수보면서 안심하시길 바랍니다. 말 그대로 애드고시이거든요.ㅎㅎ 고시지만 언젠가 패스할 날이 오리라 확신합니다. 99999패 하더라도 저희에게는 1승만 하면 되니까요! 그럼 승인이 될 때까지 하루에 1일 1포스팅하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모두 날씨 추운데 따뜻하게 입으시고 감기 조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