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솔직 리뷰

양산 물금/김치찜,김치찌개 맛집/종가한옥 김치찜 후기

뱅구아이가 2022. 8. 22. 15:27
반응형

1년 반 만에 돌아는 뱅구입니다. 이제부터 다시 블로그 열심히 써볼생각으로 돌아왔습니다. 바로 본론으로 들아가서 맛집 탐방부터 시작했습니다. 저번 주 양산 물금읍에 위치한 김치찜 맛집 종가한옥 김치찜 양산 물금점 후기남겨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체인점인지는 모르고 양산 김치찜 맛집이라길래 한 번 갔는데 맛있더라고요. 솔직한 내돈내산 솔직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상호:  종가한옥김치찜(양산물금점)

연락처: 055-385-5454

주차장: 자체 주차장 있으나 협소(차 2대만 주차 가능), 도로에 불법주차 가능(식당가라서 다들 자연스럽게 주차함)

영업시간: 매일 09:30~21:00(20:30 라스트 오더)/매달 2,4번째 토요일 정기휴무

주소: 경남 양산시 물금읍 화합길 13 1층

<식당 내부 사진>
<식당 내부 사진>

깜빡하느라 밖에서 외부에서 사진을 못 찍었는데요. 밖에서 보면 바로 큰 간판이 있으니깐 쉽게 찾을 수 있을 겁니다. 양산에 사신다면 고기 맛집 그남자고깃집 아시죠? 그남자고깃집 건물 바로 옆이랍니다. 참고로 그남자고깃집을 아직도 안 가보셨다면 https://wjsrnlwl.tistory.com/64?category=948641 여기 들어가서 삼겹살 맛집 구경 한 번 하세요.

저희는 일요일 점심시간에 갔는데 다행히 사람들이 없었고 저희가 첫 팀이었지만 먹고 있을 때 계속 들어오시더라고요. 역시 맛집은 사람이 계속 오게 돼있답니다.

 

 

 

<메뉴>
<기본 반찬>

기본 반찬은 깔끔히 4개 나오더라고요. 무생채, 어묵, 김, 콩나물 이렇게 4개 나왔는데 메인 메뉴를 기대하면 침착하게 기다렸습니다. 저희는 2명이서 가서 김치찜 1개, 김치찌개 1개, 계란말이 1개 시켰습니다. 다른 블로그 보니까 간장게장이 그렇게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비린 냄새도 하나도 없고 잡내도 없고요. 다음에 오면 간장게장도 한 번 먹어봐야겠습니다.

 

<김치찜>
<김치찌개>
<계란말이 소>

2명이서 먹는데 계란말이 강력추천드리고요. 소자도 저렇게 양이 많이 때문에 굳이 대자 시킬 필요는 없을 거 같아요. 개인적으로 김치찜이 엄청 맛있었습니다. 김치가 볶음김치 맛이 나더라고요. 계란말이는 계란 안에 딱히 뭐 들어다기보다는 순수 계란으로 채워서 깔끔했고요.

<김치찜>

묵은지 김치 사진으로만 봐도 다시 먹고 싶네요. 먹을 만큼 가위로 잘라주고 고기랑 김치를 싸서 한 점 입에 넣으면 그냥 끝입니다. 사실 밑반찬 4개나 있었지만 손도 안됐던 것 같네요. 그만큼 메인메뉴가 맛있으니까 메인메뉴만 먹었던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

<계란말이>
<김치찌개,사리>

계란말이 안에 내용물을 보면 알겠지만 순수 계란으로 가득 채워서 계란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김치찌개 사리도 정말 잘 넣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만 너무 3분 정도 강불로 끓이고 바로 먹으시면 될 거예요. 저희는 사리를 생각 없이 놔두고 다른 거 먹다가 면이 불어 터진 면을 먹게 되었네요.

 

올 클리어

마지막은 더럽게  다 먹은 사진입니다. ㅎㅎ 더럽지만 이렇게 잘 먹었다는 뜻이고 인간미가 느껴지지 않나요? 두 명이서 가서 메뉴는 총 2개 시키고, 사이드 2개 시켰는데 다 먹어버렸네요. 맛집이라서 그런지 저희가 첫 손님이었지만 손님들이 차는 분위기였고요. 오늘도 종가한옥김치찜 양산물금점에서 맛있는 점심 해결하고 갑니다.

 

후기: 결론은 만족이었습니다. 가격은 김치찜 1개, 김치찌개 1개, 계란말이 소자 1개, 사리 1개 시켜서 21000원 나왔습니다. 정말 가성비가  최고라 생각했습니다. 이 시기에 물가가 이렇게 올랐고 인플레이션이니 뭐니 하면서 한 끼 먹으면 보통 25000원은 넘어버리는데 21000원이라는 착한 가격 덕분에 더욱 행복했네요. 먹는 도중에 종종 배달의민족 알람이 울리는 소리가 들렸고요. 배달로도 많이 시켜먹는 듯합니다. 참고로 전혀 맵지 않았기 때문에 저 같은 맵찔이들도 잘 먹을 수 있다는 점 꼭 알아두시고요. 시간 되시면  종가한옥김치찜 양산물금점에서 맛있는 한 끼 드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