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솔직 리뷰

양산 동면/석산 부대찌개 맛집 킹콩부대찌개 후기!

뱅구아이가 2020. 12. 8. 23:4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양산 동면 석산리에 사시는 분들을 위해 맛집투어를 다녀왔습니다. 양산 동면에도 맛집이 참 많죠? 굳이 비싼거 먹지 않아도 싸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을 알리드리려고 하는데요. 그 곳은 바로 부대찌개가 맛있는 킹콩부대찌개입니다. 라면사리랑 밥이 무한이고 김가루에 맛있게 비벼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킹콩부대찌개 솔직 리뷰 바로 시작해보도록하겠습니다 :)


상호: 킹콩부대찌개(양산석산점)

전화번호: 055-383-5644

주소: 경남 양산시 동면 금오14길 9-12 

주차장: 자체주차장완비(단 넓지 않음)

영업시간: 매일10:00~22:00


킹콩부대찌개 양산석산점 주소입니다. 가는길은 쉽습니다. 지하철이용시에는 남양산역에서 내리셔서 2번출구로 나와서 다리건너서 걸오시면 됩니다. 지하철로온다면 거리는 20분정도 소요될것입니다. 버스로 온다면 제일병원이나, 산림청입구에 내려서 오면 됩니다. 제일병원 뒤에 먹자골목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먹자골목에 대패삼겹살이랑 장어구이 다른 맛집도 다양하게 있던데 다음에 간다면 생생후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킹콩부대찌개 도착했습니다! 주차장같은 경우 음식점 뒷편에 있습니다. 주차장에 차를 총 5대 댈 수 있으니까 넓은 편은 아니죠? 만약에 여기가 만차라면 근처 도로변에 주차하셔도 무방합니다. 상가랑 먹자골목이라서 사람들이 차를 많이 댈 수밖에 없는 구조이거든요. 저희는 오후1시쯤에 갔는데 다행히 오늘은 사람이 많이 없어서 파킹할 수 있었습니다. 음식점은 정문으로 들어가셔도 되고 후문으로 들어가셔도 됩니다. 문이 2개 다 있습니다. 저희는 한바퀴 둘러볼겸 정문으로 들어갔습니다.

식당내부입니다. 코로나 대유행이라서 사람이 많이 없네요. 저희도 음식점 둘러보다가 사람들 없는곳으로 선택하길 잘했습니다. 식당내부에 한 테이블에서 식사를 하고 계셨습니다. 코로나가 심해서 자영업자나 식당 운영하시는 분들이 타격이 클 것 같네요. 얼른 코로나가 끝나고 모든게 일상으로 돌아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저희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자리는 끝 구석쪽에 자리잡았습니다. 식당 중앙에는 라면사리를 듬뿍 쌓아놨습니다. 부족하면 언제든지 가져다가 더 드시면 되겠네요.

메뉴판입니다. 메뉴판이 커서 하나씩 넘기면서 다 찍었습니다. 대표메뉴가 킹콩부대찌개랑 섞어부대찌개, 킹콩만두전골입니다. 그러나 저희는 저희만의 메뉴가 따로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우삼겹부대찌개입니다. 저는 예전에 친구들이랑 킹콩부대찌개 먹다가 여자친구랑 우삼겹부대찌개먹은 이후 이게 가장 맛있네요. 개인적으로 대표메뉴도 좋지만 우삼겹에 한 표를 주고 싶습니다. 사이드메뉴에 치즈볼, 새우링이 있습니다. 부대찌개먹는데 튀김이 맛있을까요? 저희는 메인메뉴에 집중하고 싶어서 곁들임메뉴는 시키지 않았습니다.

우삼겹부대찌개 드디어 나왔습니다. 역시 비쥬얼부터 남다르네요. 우삼겹은 대패삼겹살처럼 고기가 얇아서 금방 익습니다. 소세지, 햄, 두부, 감자, 김치, 파 ,떡, 사리 다양하게 들어있습니다. 반찬은 간소하게 김치, 양파, 마카로니, 오이냉채국이 있습니다. 육수는 찌개 갖다주시면서 부어주십니다. 드시면 국물이 졸아서 국물이 부족할 수 있는데 그 때는 육수 무한 리필가능하니까 더 부어서 드세요. 

식당 중앙에는 라면사리랑 밥, 부대찌개소스가 있습니다. 부족하면 더욱 더 가져다 드시면 됩니다. 밥을 더 추가로 먹지는 않았지만 여러분들에게 맛있는 현미밥을 보여주려고 뚜껑 열고 찍었습니다.ㅎㅎ 저희는 열심히 먹다가 국물이 졸아서 육수랑 부대찌개소스 좀 더 가져다 먹었습니다. 맛있게 먹다가 사리면을 넣어줍니다. 사리면은 검은콩이 함유되어있다고 합니다.

라면사리 넣기 전에 우선 보글보글 끓는 부대찌개를 먼저 먹어봐야겠죠? 강불로 끓여주면 됩니다. 5분~10분정도 끓이다보면 맛있는 음식이 완성됩니다. 보기보다 맵지 않아서 저같은 맵찔이 먹는데도 지장은 없고요. 국자로 한 숟가락 덜었는데 햄이랑 감자, 양파, 햄, 소세지 모든게 다 같이 딸려오네용. 특히 우삼겹부대찌개인만큼 삼겹고기가 제격입니다!

한 스푼 떠봤습니다. 정말 맛있게 보이네요. 햄이 참 부드러워서 좋습니다. 아쉬운점은 센스있게 앞접시를 미리 주면 좋았을텐데 저희가 달라고 해서 얻었습니다. 건더기가 많은 찌개류는 앞접시에 식혀 먹어야 혀랑 입술이 안 데이게 먹을 수 있죠~ 다양한 재료들이 있으니 맛있게 냠냠 먹습니다. 옆 테이블 아저씨들은 떡이 맛있다고 떡만 따로 추가를 하더라고요. 떡이 쫄깃쫄깃한게 괜찮았습니다.

먹다가 중간에 클로렐라가 함유되어있는 검은콩 사리를 넣어줍니다. 사리는 식당사진보면 아시겠지만 각 테이블마다 한개씩 비치되어있습니다. 먹고 부족하면 또 가져다 드세요. 사리 이렇게 먹으니까 라면은 저리가라 할 정도이네요. 저희가 배고픈 상태에서 먹었는데도 굳이 리필이나 더 가져다 먹을 필요는 없었습니다. 우삼겹부대찌개2인분이랑 라면사리까지 먹으니까 배가 불렀네요. 오늘도 부대찌개 잘 먹었습니다 ^ㅡ^


후기: 결론은 만족입니다. 우선 가성비가 좋았던 음식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해서 가격은 고작 18000원밖에 안나왔기 때문이니다. 킹콩부대찌개는 전국으로 180여개의 지점이 있다고 하네요. 어딜가든지 킹콩부대찌개 고유의 맛은 변하지 않기 때문에 좋습니다. 지난번에 서면에서 먹었었는데 서면이랑 양산이랑도 크게 맛은 다를바가 없고요. 가성비 좋고 변하지 않는 맛이기 때문에 더욱 좋았네요. 김도 밥에 비벼먹을 수 있지만 짤 거 같아서 김은 따로 넣지 않았습니다. 오늘도 킹콩부대찌개에서 맛있는 한끼하고 갑니다. 여러분도 출출할 때 부대찌개 먹고 싶으면 킹콩부대찌개 오는건 어떨까요~? 부대찌개먹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바랍니다 ^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