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황태국 만드는 법/간단/레시피 간단 초보 가능

뱅구아이가 2020. 10. 19. 11:53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황태국 끓이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기본적으로 황태국은 술 먹은 다음날 해장할 때 먹으면 아주 시원한데요. 난이도입니다. 그럼 똥손도 만들 수 있는 간단 레시피 황태국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3인분 기준이고 그냥 따라오시기만 하면 됩니다.


준비물: 다시팩1개, 황태 큰 한접시, 계란1개, 마늘 10개정도, 대파반쪽, 감자 1개, 식용유 한 스푼, 물 700ml, 새우젖 1스푼 or 소금 2스푼


우선, 국물을 우려내기 위해서는 다시팩을 넣어 맛있는 국물을 만드는게 좋겠죠? 사람마다 다르지만 저는 다시다, 멸치가 한 번에 들은 풀무원 통멸치 다시팩을 이용한답니다.




황태포는 큰 접시에 가득 담은 다음 물을 가득넣습니다. 그리고 손으로 3분동안 주물러주면서 씻겨줍니다. 주물러주지 않고 물에 5분정도만 담궈놔도 비린냄새가 사라진 황태를 준비할 수 있답니다. 황태를 물에 씻은 다음에 식용유를 한 스푼 넣고 씻은 황태를 모두 넣은 다음 3분동안 중불에서 볶아줍니다. 고소한 황태냄새가 바로 올라오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을겁니다.



3분동안 볶은 다음에 물 700ml 넣어주시고요. 이때 기름이 떠다니는걸 확인 하실 수 있을텐데 처음 식용유를 넣어서 뜨는 기름이기 때문에 당연히 올라오는겁니다. 걱정마시고, 물 넣었으면 다시팩1개도 바로 같이 넣어주세요. 다시팩에서 우러나온 국물과 황태에서 우러나온 국물의 조합은 환상이거든요! 이렇게 넣고 냄비를 닫고 강중불에서 13분 펄펄 끓여주세요.



13분정도 끓였으면 거품이 막 올라올거에요. 그러면 이 때 소금이나 새우젖 2스푼 정도 넣습니다. 저는 새우젖을 1스푼 넣고 천일염 소금을 0.5스푼 넣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짜게 먹는걸 좋아하지 않고 싱겁게 먹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여러분들은 소금이나 액젖넣고 국물 맛을 보면서 짠 정도를 확인하시면서 넣어주세요. 건강을 위해서는 짜게 먹기보다는 싱겁게 먹는 것이 좋겠죠? ㅎㅎ 간을 조절한 다음에는 계란 한 개를  풀고 풀어준 계란에 썰어놓은 대파반쪽을 넣습니다. 마늘은 다진다음에 대파넣고 같이 넣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넣어주면 완료 ! 이제 마지막 단계로 중불에서 5분만 더 끓일게요 !!



5분 더 끓이니까 요롷게 맛있는 황태국을 완성했네요 ! 백종원황태국, 김수미황태국보다 제 것이 더 맛있어보이네요ㅋㅋ계란이 위에 있어서 황태랑 같이 술줄 잘 넘어가더라고요. 이렇게 밥상을 차리고 맛있는 황태국으로 저녁을 먹었답니다. 여러분도 해먹을 것이 마땅치 않을 때는 간단한 황태국 드시는건 어떨까요? 어렵지도 않고 제가 만든 레시피대로 그대로 따라하시면 훌륭한 황태국을 만들겁니다. 비엔나소세지랑 먹으니까 환상이네요. 초간단 비엔나 소세지 레시피는 https://wjsrnlwl.tistory.com/21 입니다. 소세지 요리 먹고 싶은 분들은 얼른 들어가주세요. 오늘 요리도 완~전 대성공이었습니다. 오늘도 황태국드시고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댓글,공감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