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양산 에덴벨리 루지 후기

뱅구아이가 2020. 10. 22. 12:39
반응형

안녕하세요 :) 저번 주말에 여자친구와 에덴벨리 가서 루지를 타고 왔는데요. 양산에 있는 루지는 세계 최장길이 2040m라고 합니다. 2km인데 얼마나 긴지 체감이 잘 안 오시죠? 루지타면 10~15분 정도 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뉴질랜드 살 때 루지타봤는데 뉴질랜드거보다 더 재밌고 길더라고요. 역시 스포츠는 짜릿한 맛이죠 ㅎㅎ 루지는 타는 순간 주욱 내려가기 때문에 스릴과 시원함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짜릿한 스포츠?라고 할 수 있죠 ㅎㅎ


위치: 경남 양산시 원동면 어실로 1206

연락처: 055-379-8000

에덴벨리 홈페이지: http://www.edenvalley.co.kr/



야외 스포츠를 즐길 때는 날씨가 반 이상먹고 들어가는 거 알고 계시죠?ㅎㅎ 꼭 날씨가 좋을 때 가세요. 우천시에는 운행을 안 할수 있으니까요. 지금 가을 10월에 가니까 딱 좋더라고요. 주차장은 에덴벨리 리조트에 파킹하시면 되는데 주차장이 커서 주차문제는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물론, 주차요금도 무료이고요. 에덴벨리는 차없으면 오기 힘드신거 아시죠? 꼭 차를 들고 오시고 오는 길도 산에 위치해있다보니까 꼬불꼬불한 길이 많습니다. 운전할 때 각별히 주의하시고 운전이 미숙하다면 연습을 좀 더 하셔서 오시길 권장드립니다.


에덴벨리에는 그림과 같이 하늘자전거와 루지,카트레이싱, 산악자전거 루트도 있었습니다. 산악자전거나 가족과 같이 하늘자전거를 타고 싶은 신으신분들은 오셔서 가족과 함께 좋은시간 만드는 건 어떨까요?



매표소에서 티켓을 구매합니다. 발열체크와 키제한이 있습니다. 데이트코스로 딱 좋은데 저희는 키 걱정 할 필요가 없죠. 125cm는 넘으니까요 ㅎㅎㅎ 가족들과 많이 오다보니 아이들의 키제한에 대해 쪼금 혹독하네요. 그렇지만 모두 안전을 위한거겠죠? 작으면 타다가 튕겨나갈 수 있어 다칠위험이 있으니까요!



제일 중요한 가격입니다 ! 저희는 주말에 가서 2회권을 구매하려고 했는데 매표소 직원분께서 1회권 먼저 결제하고 나중에 다시 올 때 티켓보여주면 2회권 끊어주신다고 하셨습니다. 조금 번거러움이 있었지만 시키는 대로 했네요. 2회 타는데 각 25000원 씩 둘이서 50000원 결제했습니다. 싼 가격은 아니지만 루지타보기도 어렵고 쉽지 않은 기회였기 때문에 아깝다는 생각은 안 했습니다. 또한, 그만큼 재미도 있었구요 :) 티켓을 구매하면 리프트 이용안내(리프트는 무료입니다)와 루지 이용 안내가 자세히 나와있네요. 모두 읽어주세요




루지타는 곳으로 향해요~ 헬멧은 반드시 하나씩 들고가야해요. 성인들은 보통 중으로 쓰시고 머리크신분들은 대자로 쓰시면 되겠네요. 표지판이 크게 적혀져있어서 쉽게 따라가시면 됩니다.



오웃! 리프트 입구입니다. 얼른 리프트타고 저~~~~~~~~기 위로 올라가야합니당. 리프트 탈 때는 인원수에 맞게 루지를 걸어주시더라고요. 저희는 2명이니 2개를 걸어주네요. 저희가 따로 루지를 건드릴 필요는 없습니다. 친절히 알아서 다 해줍니다. 리프트타고 올라가는데 밑에 그물망이 없어서 무서웠네요. 고소공포증이 있어서 ㅜ,ㅠ 왼쪽에는 루지길이 보이시죠? 저희가 내려올길입니다 ^ㅡ^



리프트 한참 타고 올라가니까 그물망이 있네요. 휴 ~ 안도의 한숨을 쉬고 올라가니까 많은 사람들이 있네요. 매표소에서 직원이 1시간30분 기다려야한다고 했는데 30분정도 기다렸습니다. 시간 오래걸린다고 겁먹고 집에 다시 가지마세요. 실제로 기다리는 시간은 훨씬 적어요. 정상에 오니까 루지가 엄청 많네요. 저희가 타게 될 루지는 뭘까요? ㅎㅎ




 이제 타러가볼까요?  여친먼저 입장하고 저가 따라갑니다 ㅎㅎ 기대되네요. 내려와서 또 한 컷찍었습니다. 중간에 사진 몇 번 찍고 싶었는데 루지탑승내에서는 휴대폰촬영이 금지 된다고 해서 시키는 대로 안 찍었습니다. 실제로 사진찍는 행동이 위험하겠더라고요. 루지 탈 때 반드시 두손을 핸들에 잡고 있어야하기 때문에요. 무사히 내려왔습니다.


후기: 세계 최장길이의 루지 2km를 양산에서 즐길 수 있어서 너무나 행복한 하루였습니다. 물론, 싼 가격은 아니지만 그만큼 즐거움이 있었고 스릴있었기 때문에 또 한 번 가고 싶다는 생각도 했고요. 모두 시간되시면 한 번쯤은 가셔서 가족, 연인, 친구들과 좋은 시간보내시길바랍니다. 남자들끼리 오는건 좋은데 레이싱은 절대 금지고요. 타인,주변사람들에게 피해가는 행동은 삼가야겠죠? 그럼 루지타고 모두 행복한 하루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