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냉동만두 전자레인지 찌는 법/꿀팁 아주 간단 !

뱅구아이가 2020. 10. 13. 22:43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냉동만두를 전자레인지로 찌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 시간도 없는데 냉동만두를 빨리 쪄서 먹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죠~~? 냉동만두를 전자레인지 이용해서 찌는 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시작 !!



우선 여러분들 모두 다양한 만두를 가지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동원에서 만든 교자만두를 먹는데요. 딱 제 입맛에 맞더라고요. 사이즈도 그렇게 크지 않고. 먹으면서 건강해지는 느낌이 듭니다. 안에 야채랑 고기랑 소복히 들어있구요



교자만두를 우선 첫 번째 사진처럼 분리해줍니다. 냉동고에서 막 꺼내면 만두들이 다닥다닥 붙어 있는데 이 때 전자렌지에 넣으면 붙어있는 부분이 잘 떨어지지 않고 딱 붙어있고 만두 피가 흐물흐물 해집니다. 만두를 손으로 조심스럽게 분리해주세요. 힘으로 너무 쎄게 하면 만두가 부러질 수 있으니까 살살 다뤄주세요~ 만두 아야 하면 안돼용 그리고 다 분리했으면 두 번째 사진처럼 물을 가득 담고 3분~5분 정도만 그냥둡니다. 왜요? 만두피 녹으라고요ㅎㅎ 바로 렌지에 넣는거보다는 조금이라도 물에 넣어서 얼음이 떨어져나갈 수 있도록 해줍니다.


3~5분지나면 물을 모두 버리지말고 한 스푼 정도만 남겨주세요. 사진에서는 잘 안보이지만 바닥에 물이 좀 남아있습니다. 물을 다 빼면 안돼요~ 만두피를 촉촉하게 해줘야하기 때문에 물을 조금만 남겨줄 수 있도록합니다 ㅎㅎ 그리고 이제 렌지에 넣을 준비를 하면 되는데요. 보통 랩을 많이 씌우는데 굳이 랩 필요없습니다. 집에 랩이 있으신 분들은 랩 씌우고 랩없는 분들은 저처럼 집에 있는 아무 봉지로 넣고 대신 꼭 묶어줍니다. 그리고 젓가락으로 구멍은 8군데 정도 뽕뽕뽕 내주면 되요. 어렵지 않죠? 비닐봉지가 검은색이라서 구멍낸 자국이 안 보이는데 구멍 많이 냈습니다. 구멍 안내면 큰일납니다. 전자레인지 안에서 펑 하면서 만두 터지는 소리가 날 수 있어요. 구멍 꼭 내주시고요. 만두 터지면 거기서 끝나는게 아니라 또 청소를 해줘야하잖아요. 얼마나 귀찮은데요 ㅠ 조심할 수 있도록 합니다 !


비닐봉지에 구멍냈으면 이제 이대로 렌지에 넣고 3분간 돌립니다. 웅웅웅 소리내면서 열심히 돌아가네요. 그리고 3분되면 꺼내서 확인해봅니다. 어때요 만두가 아주 촉촉하게 잘 만들어졌죠? 터진거 하나 없고 말랑말랑하고 한 입에 쏙 들어가기에 최고의 사이즈입니다 ^ㅡ^


이렇게 맛있게 만든 만두와 김치찌개의 만남. 제가 김치찌개도 잘 만들었는데 초간단 김치찌개 레시피 궁금하시면 https://wjsrnlwl.tistory.com/12 여기로 들어가주세요 !!아주 완벽하고 환상의 조합이었습니다. 정말 밥 한그릇 뚝딱 해치우고 더 먹고 싶었어요. 3명이서 먹었는데 만두를 두당 3개씩해서 9개 쪘는데 부족했습니다. 다음에는 더 많이 넣어서 많이 먹을래요 ㅎㅎㅎ 제가 만들었지만 음식 모~~두 최고로 맛있었고 여러분도 제가 말한대로 만두쪄서 맛있게 먹었으면 좋겠네요. 제 글이 도움이 됐다면 공감, 댓글 달아주시고요.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