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직장인 건강검진/특수건강검진 한국건강관리협회 동래 부산광역시지부 후기!

뱅구아이가 2020. 11. 6. 12:04
반응형

안녕하세요 :) 이제 겨울이 오고 날씨가 점점 더 추워지는데 올해가 가기전에 직장인 건강검진을 받아야해서 동래에 위치한 한국건강관리협회를 갔다왔습니다. 제 근무 특성상 특수건강검진도 같이 받았습니다. 여러분도 국간건강검진이나 특수건강검진이 필요하시다면 부산의 여러 병원 중 한국건강관리협회에서 받으실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그럼 제가 검사 받은 동래에 위치한  한국건강관리협회 후기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부산지부 검진센터 연락처: 051-559-9000

업무시간: 평일 08:00 - 17:00, 토요일 08:00 - 12:00, 일요일 휴무

주차장: 자체 자차장 완비

주소:  부산 동래구 충렬대로 145(동래역 5번출구에서 바로 나오면 보임)



위치는 동래역5번 출구에서 바로 나오시면 보입니다. 5번출구는 4호선이기 때문에 1호선이랑 헷갈리지 않도록 유의해주세요. 그리고 자차를 들고 와도 되지만 동래 이 부근 자체가 워낙 복잡하고 차도 많기 때문에 운전이 미숙한 경우에는 대중교통 이용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도 항상 운전을 하지만 여기가 복잡한 걸 알고 건강검진 이후 모를 컨디션을 대비해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갔습니다. 참고해주세요.


우선 저는  한국건강관리협회에 검사 받기 2주전에 미리 전화를 해서 예약을 했습니다. 전화를 했더니 딱 정해진시간은 없고 정해일 날짜 업무시간에 오면 된다고 했습니다. 11월5일에 받았으니 5일 진료시간 8:00~16:00 사이에 가면 되는거죠. 그리고 검사받기 전날 오후 22:00시 부터는 금식이라고 했습니다. 저는 국가건강검진이랑 특수건강검진을 받는데 금식을 하라고 하셔서 일단 22:00시 이후에는 금식을 했습니다. 어차피 잘 시간이라 뭐 먹을 생각도 없었습니다. 문자에서 보신거 동관으로 가셔야합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가 생각보다 크기 때문에 어디로 가야할지 잘 알고 가야지. 모르고 가면 헤맬 수 있습니다. 저가 그랬거든요 ㅋㅋ



동래역 5번출구에서 나와서 한국건강관리협회 종합건강검진센터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들어가시면 발열체크합니다. 호흡기질환있으시면 미리 연락해서 약속 취소 하시고 다음에 가셔야겠죠?  차를 들고 오시는 분들은 주자창 표시판 따라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종합건강검진센터 들어가시면 딱 저렇게 보이실거예요. 저는 아무것도 모르고 저기 서있어서 줄 섰는데 미리 예약하셨다면 그럴 필요 없습니다. 줄 서다가 여기 아닌걸 알고 줄 빠져나왔습니다ㅜ 왼쪽으로 가시면 동관가는 입구라는 표시판이 있는데 저기로 가셔야합니다. 제 기억으로는 한국건강관리협회 종합건강검진센터 들어가면 여기는 서관이었습니다. 건강검진받으시려면 서관이 아니라 동관으로 가셔야합니다. 입구들어가서 왼쪽으로 가신 다음 직진해주세요.



동관에 들어가니까 사람들이 우글우글 ㅜㅠ 제가 늦게 간것도 아니라 한 9시쯤에 갔는데 이미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대부분들이 어르신들이었죠. 예약을 하고 갔지만 많은 시간을 기다려야하나라는 걱정이 좀 들었지만 그래도 검사받으러 왔으니까 받고 가야겠죠. 직장인 휴가를 내고 가신 분들이라면 그렇게 빨리 갈 필요없어요. 제가 끝날 때 쯤은 오히려 사람이 없었거든요. 시간이 넉넉하시다면 천천히 가시는걸 권해드리고 시간이 안되신다면 일찍가야겠네요.




동관에 오셨으면 안내/수납하신 곳에 가셔서 건강검검진받으러 왔다고 말씀하시면 의자에 앉아서 기다리라고 합니다. 나름 바쁘고 사람이 많아 스트레스 받아서 불친절할 수도 있는데 친절하게 대해주셨습니다. 시키는 대로 의자에 앉아서 기다리니 10분정도 있으니까 문진표 작성해달라고 하셔서 작성했습니다. 어르신들은 직원들이 와서 같이 작성해주십니다. 젊은 사람들(저포함 ㅎㅎ)은 알아서 셀프로 다 작성해서 제출하면 됩니다. 문진표에는 참 다양한 질문들이 있네요. 술, 담배 하냐 하면 얼마나 하고 일주일에 몇 번을 하냐라는 등 자세히 나와있으니까 대충 읽지마시고 다 꼬박 꼬박 체크해주세요 !




문진표 작성 다 하셨으면 본격적으로 2층에 가서 직장인 건강검진검사를 받는데요. 총 시간은 보통 1시간정도 소요됩니다. 사람들이 사진보다 더 많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생각보다 빨리 진행됬던게 회전율이 빠르더라고요. 검사받는 곳은 여러군데이지만 한 번 받을 때 보통 3분 내외였습니다. 


검사항목으로는 채혈, 소변검사, 흉부 x-ray, 치아검사, 시력검사, 혈압체크, 신장몸무게측정, 청력검사등이 있었네요. 야간작업 문진표에 딱히 이상없다고 체크하시까 의사선생님은 얼굴보고 건강 문제없죠? 하고 바로 보내시더라고요. 진료 왜 보는 건지 ㅋㅋ 그리고 끝나고 집에 돌아갔습니다. 간단하게 끝나서 다행이었네요 ㅎㅎ


후기: 직장인 건강검검진으로 간단한 검사를 받고 싶으시다면 한국건강관리협회 부산광역시지부 추천드립니다. 가격은 30000원 정도로 비싸지 않았습니다 단, 간단히 받고 싶으신분들에 한에서요. 종합건강검진이나 위,대장 내시경을 받고 싶다면 글쎄 괜찮은 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사람이 워낙 많고 안내데스크 직원들은 친절하나 막상 검사 받을 때는 사람이 많다보니 빠르게 막 하는 느낌이 좀 있었거든요. 대부분 저렇게 가운을 입고 있지만 저는 가운도 주지 않더라고요. 그냥 사복입고 진행했습니다. 1층 내려가서 가운주세요 라고 할려다가 검사하는데 딱히 지장없을 거같아서 그냥 진행했지만 ..ㅎㅎ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다음에는 다른 병원게서 건강검진받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좋지도 않고 나쁘지도 않고 보통이었던 한국건강관리협회부산광역시지부 제 글 읽고 간단히  참고만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아무쪼록 직장인들은 모두 건강검진 1년에 한 번은 꼭 받으시고 메디컬 체크해서 건강관리 잘하시기 바랍니다. 운동도 틈틈히 하시고 오늘도 건강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