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솔직 리뷰

부산 남구 대연동 부경대 고기 맛집/ 오늘김해뒷고기 후기

뱅구아이가 2020. 11. 18. 11:53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부산 남구 대연동 경성대부경대역 근처에 위치한 고기맛집 오늘김해뒷고기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오늘김해뒷고기는 정~~말로 제가 좋아하는 고기집 중 하나인데요. 체인점으로서 부산대점, 서면점, 사직점, 덕천점 등 다양한 곳에 위치해있습니다. 한번도 못 먹어본 사람은 있다고 하는데 한번만 먹어본 사람은 없다고하는데요. 정말 공감 되는 말이니다. 서면에서 종종먹었는데 이번에는 대연동에서 한 번 먹어봤습니다. 그럼 왜 그리 맛있을까 바로 솔직 리뷰 시작해보겠습니다. 


상호: 오늘김해뒷고기

영업시간: 매일 16:00 - 00:00 연중무휴

전화번호: 010-4911-1577

주소: 부산 남구 대연동 56-4 2층 오늘김해뒷고기, 경성대부경대역 1번출구에서 3분거리

주차장: 자체 주차장 없음, 인근 유료주차장 있음

위치는 경성대부경대역에서 걸어가면 금방 가실 수 있고요. 제가 대연동 맛집 글 올릴때마다 드리는 말은 주차 꿀팁입니다! 경성대부경대역 근처에서 주차를 하시려고 하지마시고(무료 주차장도 없거니와) 남천중학교 근처에 가시면 주차 자리가 몇 개 있습니다. 거기 가셔서 주차하시면 됩니다. 딱히 주차단속이나 딱지를 붙이지는 않더라고요. 남천중학교 인근에 주차하시고 경성대부경대로 걸어가시면 됩니다. 꿀팁이니까 차를 가지고 가시는 분들은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도착한 시간은 평일 오후 7시쯤이었습니다. 가는 길에 전단지를 나눠주시는 이모가 이 전단지를 들고가면 서비스를 준다고 하시더라고요. 저희는 원래 가던길이었는데 완전 땡큐였죠. 그냥 자연스럽게 받고 2층으로 향했습니다. 메뉴판은 밖에서도 볼 수 있고 식당안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뒷고기가 1인분에 3500원이라니까 완전 싼가격 아닌가요? 학생 때도 많이 먹었지만 직장인 되서 시간이 없어서 별로 못갔는데 오늘은 뒷고기조지러 갑니다.

 오늘김해뒷고기 올라가는 길입니다. 벌써부터 사람이 많은 느낌이 나는데요. 과연 식당안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있을까요? 부산은 지금 코로나가 거의 없는 상태인데 그렇다보니 여기인기가 폭발이네요. 어서와 뒷고기는 처음이지라는 문구로 저희를 반깁니다. 처음은 전혀 아니고 자주 왔었는데 또 오는겁니다. ㅎㅎ 1등급 전지만을 쓴다고 하네요. 전지는 돼지고기 앞다리를 의미하는데 여기는 뒷고기집 아닌가요? 몰라~그냥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뒷다리건 앞다리건 그건 중요한게 아니에요

들어가자마자 입이 떡하니 벌어졌습니다. 아니 사람이 이렇게 많을 수가 있나요? 제 생각에는 오늘 무슨 과모임하는거 같습니다. 학창시절을 떠올리게 하네요. 저도 참 과모임, 앰티 많이 참석했었는데요. 그 때는 참여해야 불이익이 없었던 것 같아요. 참여해야지 가산점을 준다나 머라나. 지금은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분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여튼 학생들이 너~~무 많아서 저희는 구석진 곳으로 갔습니다. 그래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면 걱정 없습니다! 메뉴는 단품 뒷고기 3500원 짜리 입니다. 기본 3인분부터 시켜야하고 추가시부터는 2인분이라고 적혀져있습니다. 저희는 2명이서 와서 3인분을 시켰지만 3인분 양도 부족했습니다.

드디어 뒷고기가 나왔습니다. 총 3인분이고 기본반찬도 다양하게 나왔습니다. 콘참지샐러드, 김치, 무우생채, 피클, 상추, 된장,양파간장, 파절이등 이정도면 충분하게 나왔네요. 뒷고기에는 후추랑 소금이 뿌려서 같이 나오네요. 이미 간이 된 상태에서 나오는 고기입니다. 알바님께서 고기 주시면서 계속 뒤집으면서 구우라고 하시고 가셨습니다. 거의다 익혀지면 다시 와서 봐주신다고 하시고요. 워낙 바쁘니 이해해야죠~ 제가 열심히 뒤집으면서 구웠습니다. 

전단지 서비스로 계란찜이랑 라면이 나왔습니다. 저희는 계란찜을 시킨거 같은데 라면도 함께 주신거 같습니다. 서비스로 하나 더 주시건가요? 의문도 모른채 맛있게 냠냠 먹었습니다. 저희는 푸딩같은 계란찜을 좀 더 선호하지만 여기계란찜은 국물이 많이 없더라고요. 조금 퍽퍽한 느낌? 제 생각에 다들 바쁘셔서 정신이 없어서 그런거 같아요. 라면에는 계란이 들어있습니다. 한 젓가락들고 먹기전에 한 컷 찍었습니다.ㅎㅎ

뒷고기가 익혀져가는 순서를 단계적으로 찍어봤습니다. 고기구울 때는 계속 뒤집어줘야합니다. 놔두면 타거든요. 여러분들 갈매기살 구워보셧죠? 계속 뒤집어서 안 타게 해주듯이 뒷고기도 그렇게 구워주면 됩니다. 그렇게 구워지면 먹을정도가 됩니다. 그 때 먹지말고 알바님을 부르면 알바님이 더 구워야겠다고 싶으면 더 구우라고 말하고 다 구워진거 같으면 본인들이 파절이랑 김치를 넣고 같이 볶아줍니다. 이제 고기먹을 준비가 거의 다 됐다는 신호입니다. 야호!

셀프바입니다. 기본반찬이 여기에 모두 다 그대로 있으니까 부족한거 있으면 알아서 여기서 가져다 드시면 됩니다. 알바님들이 워낙 바쁘셔서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저희는 부족한 것들 알아서 다 가져다먹었습니다. 물도 셀프입니다~

와우~이렇게 먹음직스러운 뒷고기를 파절이랑 같이 먹어도 맛있고 상추에 싸먹어도 맛있고!! 어떻게 먹든 다 맛있습니다. 사진보니까 다시 부경대달려가서 먹고 싶네요. 정말 너무 맛있었어요. 아직 하이라이트가 남았지만 일단은 고기를 맛있게 냠냠 먹는 시간입니다.

그렇게 먹다가 부족해서 2인분 더 추가로 시켰습니다. 저희는 볶음밥도 먹을거라서 고기 추가한 이유도 있네요. 여기와서 볶음밥을 드시려면 고기를 약 1인분정도는 남겨놔야합니다. 저희는 2인분 시켜서 1인분정도는 먹고 남은 1인분 남았을 때 볶음밥 해달라고 했습니다. 원칙상 2인분남을 때 해주는데 대충 1인분 정도 남았을 때도 해줍니다. 다만 너무 고기를 많이 먹지마세요. 조금은 남겨둬야합니다.

네~ 마지막 하이라이트는 바로 이 볶음밥 입니다. 정말 이거 먹으러 오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저희는 이거먹으러 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볶음밥을 기다렸네요. 가만히 있으면 알바님이 열심히 볶아주니까 기다리면 됩니다. 볶음밥이 완성되고 랩이 싸여져 있는데 5분뒤에 먹으라고 하시네요. 5분뒤에 랩을 벗겨내고 맛있게 먹자!!

하이라이트 치즈가 늘어나는 볶음밥영상입니다. 꼭 한 번 보세요. 이걸 보시면 왜 여기를 가야한다는지 알 수 있을겁니다. 볶음밥사이로 치즈가 주욱 늘어나는데 치즈를 풍성하게 넣어주시니 양껏 드시면 됩니다. 저희가 해야할일은 오직 맛있게 냠냠 먹는 거죠 ㅎㅎ 지금 점심시간인데 이 볶음밥만 따로 먹고 싶네요.

그렇게 저희는 볶음밥을 맛있게 배터지게 먹었습니다. 저희가 다 먹고 나올 때 쯤에 학생들도 테이블을 비우고 나왔더라고요. 신기하게 저희랑 가는 시간과 돌아가는 시간이 딱 맞아떨어진거같네요ㅋㅋ 저희가 나올 때는 사람들이 거의 없고 집에 갔네요~ 오늘도 이렇게 맛있는 뒷고기랑 치즈가 듬뿍있는 볶음밥 먹고 너무 행복했습니다. 가격은 이렇게 해서 얼마나왔을까요? 알면 놀라실겁니다. 고작 3만원밖에 안나왔습니다. 왜 인기가 많은지 이유가 따로 있는게 아니었네요. 다음에도 또 오겠습니다. ^ㅡ^


후기: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대만족입니다. 다음에도 무조건 또 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고기집에서 이렇게 맛있게 가성비있게 먹을 수 있을까요? 왜 학생들이 많이 오고 사람들이 가득차 있는지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고기가 1인분에 3500원밖에 안하고(물론 1인분 양이 많은건아니지만) 특히 하이라이트인 치즈 볶음밥은 늘 진리네요. 오늘도 뒷고기 먹고 행복했고 다음에 방문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도 고기먹고 싶다면 멀리가서 찾지마시고 오늘김해뒷고기에서 먹는건 어떨까요? 모두 고기 먹고 행복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