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솔직 리뷰

부산 대연동 부경대/경성대 찜닭 맛집 대봉찜닭 후기

뱅구아이가 2020. 11. 15. 14:08
반응형

안녕하세요 :) 이번에 소개할 맛집 음식점은 찜닭이 유명한 대봉찜닭입니다. 닭요리 모두들 좋아하시죠? 가끔씩은 치킨말고 찜닭이 먹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찜닭으로 유명한 대봉찜닭 솔직 리뷰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호: 대봉찜닭

연락처: 051-626-4778

영업시간: 매일 11:00~23:00,첫째주 수요일 정기휴무

주소: 부산 남구 용소로19번길 34 1층 대봉찜닭(경성대부경대역 1번 출구에서 약 200m 걸어서 5분내)

주차장: 자체 주차장 없음


대중교통이용시에는 경성대부경대역1번 출구에서 가까우니 지하철 이용하신는걸 추천드립니다. 버스같은 경우 41번버스나 경성대부경대역가는 버스타시면 되겠습니다. 차를 가지고 오실 때는 자체 주차장이 없으니 공용주차장이나 길가에 대셔아합니다. 여기 주변은 길가에 대시는건 좀 위험합니다. 대학로라 길이 좁고 단속도 나오기 때문이죠. 그럼 꿀팁! 부경대 근처 남천중학교 들어가시기전에 길가에 주차하시면 됍니다. 지금까지 단속도 걸린적이 없고 사람들이 많이 왔다갔다하는 곳이 아니거든요! 그래도 가급적 경성대부경대근처에서 노실 때는 대중교통이용하시는걸 권장드립니다~

식당 들어가기 직전에 찍었습니다. 오픈은 아침11시이고 마감은 저녁 11시입니다. 마지막 주문시간은 오후 10시30분 이니까 참고하세요. 대봉찜닭은 하림닭고기를 취급한다고 합니다. 하림브랜드는 어딜가서도 환영받죠. 간판이 커서 음식점 찾는데는 어려움이 없을겁니다. 친구들끼리 점심에 여기서 같이 먹기로 했는데 먼저와있는 친구가 창문너머로 반기고 있네요 ㅎㅎㅎ 

대봉찜닭 메뉴는 많지 않고 소박합니다. 대봉찜닭, 순살대봉찜닭, 묵은지찜닭, 닭도리탕 이렇게 있습니다. 맛으로 승부한다고 하니까 정말 맛있는지 한 번 확인해보고 싶습니다. 런치타임 11시~15시 사이에 갈 때는 메뉴(소)주문시에는 공기밥2개, 메뉴(중)주문시에는 공기밥 3개, 메뉴(대)주문시에는 공기밥 4개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밥 공짜로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낮에 가주세요. :)

평일 낮에 가니까 사람들은 많이 없네요. 저희말고 다른 한 테이블 있었습니다. 그런데 배달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저희가 먹고 있을 때 포장 가득한 비닐봉지를 많이 봤거든요. 코로나시대라고 사람들이 식당에서 먹는거보다는 집에서 먹는걸 선호하네요. 저는 오랜만에 만난 친구들이라 식당에서 먹었습니다~

식당에는 대봉찜닭 메뉴가 더 자세히 있네요. 시그니처 메뉴는 밖에서 본 메뉴랑 똑같습니다. 다만 식당에서는 좀 더 자세한 메뉴를 볼 수있습니다. 밑반찬은 간단히 통조림옥수수랑 치킨무 두 개 주네요. 살짝 아쉬웠지만 메인메뉴만 맛있다면 밑반찬은 적어도 괜찮습니다. ㅋㅋ

드디어 찜닭이 나왔습니다. 사진만 봐도 완전 맛있게 생겼네요! 다시 먹고 싶어요. 저희가 먹은 메뉴는 대봉찜닭순살(중) (24000원), 치즈토핑(3000원), 납작만두10장(2500원) 이렇게 시켰습니다. 점심에 갔기 때문에 밥 3공기는 무료로 제공받았고요. 치즈가 듬뿍 얹어져있어 비쥬얼이 장난이 아니네요. 메추리알 2개는 애교로 올려놨습니다. 납작만두는 어떻게 튀겼는지는 모르겠는데 딱딱하지 않고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워서 먹을만했습니다.

납작만두를 좀 더 줌해서 찍어봤어요. 으~ 다시 먹고 싶어요. 바삭함과 부드러움의 만남 나쁘지 않죠~ 대봉찜닭오면 2500원 짜리 납작만두 꼭 드세요 ! 강력추천합니다. 치즈토핑도 필수고요~늘어나는 치즈 같이 먹어야 제맛이죠

치즈도 듬뿍 토핑되어있구요. 당면은 일반당면이랑 납작당면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희가 먹었던 당면은 납작당면인데요. 일반당면은 안 먹어봤는데 다음에 올 때도 납작당면을 먹을래요. ㅎㅎ 웬지 대봉찜닭에서만 파는 납작당면이 더 맛있을 거 같은 느낌이 들거든요. 당면에는 간장소스가 맛있게 베어있어서 밥이랑 같이 먹어서 한 공기 금방 뚝딱 해치울 수 있습니다. 쫀득 쫀득한 면이 길게 늘어나네요~

순살 닭은 크지도 않고 작지도 않고 한 입에 딱 들어갈 크기로 만들어주시네요. 덕분에 입가에 묻히지 않고 깨끗이 먹을 수 있었답니다. 밥에 치즈랑 당근이랑 당면 같이 올려서 먹으면 맛있었습니다. 닭먹으러 왔지만 소스자체가 맛있어서 밥이랑 비벼먹어도 되거든요 ㅎㅎ 

순살닭이 부드러워서 식감이 좋네요. 퍽퍽살 일명 닭가슴살은 어디에 있는지 잘 안보입니다. ㅋㅋ 몸에 좋은 닭가슴살이라지만 맛있는 닭 먹을 때는 없어도 좋아요. 다 부드러운 살이라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저희는 한 순간에 올킬했습니다. 제가 좀 더럽게 먹었지만 그만큼 정신없이 먹어서 맛있다는 증거니까 봐주세요 ㅎㅎ 맵기조절도 할 수있는데 보통맛이 신라면정도라고 하네요. 보통맛먹어보니 매운맛 거의 못 느꼈습니다. 그만큼 맵찔이도 잘 먹을 수 있으니 걱정마시고 마음껏 드시면 됩니다. 오늘도 찜닭먹고 행복했습니다.


후기: 오랜만에 찜닭을 먹었는데 역시나 대봉찜닭 선택 나쁘지 않았습니다. 평점은 성공이라고 말하고 싶네요. 대만족까지는 아닌 이유는 소박한 식당이라 그런지 반찬이 2개 옥수수통조림이랑 치킨무밖에 없다는 점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평일런치에 가서 그런지 좀 기다렸습니다. 배달이 많아서 그랬던 걸까요~? 이거말고는 맛과 청결도는 좋았고 직원들 또한 친절했기 때문에 추천해드리고 싶은 식당이네요. 항상 치킨만 드시지 말고 시간이 되신다면 대봉찜닭에서 닭도리탕이나 찜닭은 어떨까요? 닭먹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