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영화 리뷰

넷플릭스 예능 강철부대 리뷰/ 등장인물 소개

뱅구아이가 2021. 4. 5. 15:39
반응형

넷플릭스 강철부대

강철부대 소개

 

오늘은 예능 강철부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강철부대는 채널A, SKY에서 매주 화요일 22:30분에 방영 중인데요. 넷플릭스에서도 볼 수 있으니까 본방 사수 못하시는 분들은 넷플릭스에서 챙겨보시실 바랍니다. 촬영지는 강원도 바닷가 고성군 죽왕면 삼포리 바닷가라고 합니다. 내용은 '최정예 특수부대 출신 예비역들이 팀을 이뤄 각 부대의 명예를 걸고 싸우는 밀리터리 서바이벌 프로그램'인데요. 몇 달 전 유튜브에서 인기가 많았던 가짜사나이나, 예능 진짜사나이랑은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군부대의 중요성과 군인들을 바라보는 시선의 방향 전환점에서는 좋은 프로그램이지만 가짜사나이나 진짜사나이는 부대 안에서 혹독한 교관 밑에서 훈련을 받는다는 내용이었다고 한다면 강철부대는 특수부대 출신 정예 예비역들이 4명이 한 팀이 되어서 서바이벌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는 점입니다. 총 6개의 특수부대가 나옵니다. 6개의 특수부대가 각 미션을 통해 남자다움 모습을 보이며 경쟁하고 협동에서 살아남는 모습을 보이는데요. 생존하기 위해 치열하게 싸우는 서바이벌 모습을 담은 프로그램으로 1화만 보시게 되더라도 푹 빠질 수밖에 없더라고요. 남자들끼리의 기싸움과 몇 명 연예인들이 출연해 재미를 더해주기도 합니다. 강철부대를 글로 보는 것도 좋지만 유튜브 링크를 들어가셔서 1분 정도 가량의 영상을 보시면 더욱 어떤 프로그램인지 느낌이 오실 겁니다. 

 

 

 

 

6개의 특수부대와 등장인물 소개

 

1. 특전사(육군특수전사령부)

특전사 박준우,정태균,김현동,박동현

국가대표 특수부대라 불리는 특전사입니다. 특전사는 요인 암살 및 특수작전을 하는 부대입니다. 적 부대 정찰 감시와 주요 시설을 무력화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박군이라고 불리는 박준우는 가수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수라고 들었을 때 군인으로서 잘하겠냐라고 생각하면 큰 오산입니다. 턱걸이 20개를 가뿐히 해버리고 외줄타기를 바로 성공해버리는 인물입니다. 키랑 덩치는 가장 작지만 정신, 전략은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습니다.

2. 육군 제707특수임무단

707 이진봉,박수민,임우영 염승철

국가급 대테러 특수부대인 707입니다. 조금 까불거리는 느낌이 있는 부대였습니다. 재밌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박수민 부대원이 개인적으로 가장 웃겼습니다. 꼭 군대에 가면 이런 얄미운 사람들 하나씩 있는데 말이죠. 아마 강철부대가 끝나고 나서 박수민의 평판이 궁금하기도 합니다. 촐랑거리는 이미지로 707의 위상을 떨어뜨릴 수도 있다고 생각하지만 예능을 살린다는 점에서는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이런 이미지를 가지 사람이 있어서 더욱 재밌게 볼 수 있었습니다.

3. UDT 해군특수전전단

UDT 김상욱, 정종현, 육준서, 김범석

육해공 전체적으로 아우르는 특수부대이며 육해공 훈련을 모두 섭렵한 부대이자 어떤 특수전도 수행 가능한 부대라고 합니다. 어디에 갖다 놔도 살아남을 수 있다고 하는 UDT가 있어 아주 든든합니다. UDT에 나오는 육준서는 지금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실제로 섭외가 가장 어렵고 직업이 예술가인 화가라고 합니다. 

UDT 부대원 육준서

지금 2화까지 봤지만 1,2화 걸쳐 가장 멋있는 인물인 육준서입니다. 2화에서 외줄타기를 하지만 발을 줄에 잘 걸지 못해 결국에는 실패하게 되는데요. 그렇지만 포기하지 않는 그의 모습에 많은 사람들이 반했습니다. 남자인 저도 하마터면 반할 뻔했습니다. 그 정도로 남자다움의 강인한 포스와 포기하지 않는 모습과 동시에 외모는 연예인 이상으로 잘 생겼습니다. 2화 마지막에 외줄타기 때문에 고통스러운 모습으로 끝났는데 부상 안 입었고 회복했으면 좋겠네요.

 

4. SSU(해난구조전대)

SSU 황충원,김민수, 정해철, 정성훈

대한민국 국민의 생명을 수호하는 유일 해난 구조부대 SSU입니다. 강함의 척도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 있다면 단연콘 SSU가 세계 최강라고 하는 SSU. 구조부대라는 이유로 다른 부대원들이 약간의 무시와 얕잡아 보이는 모습이 있습니다. 하지만 강철부대를 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절대 약하지 않았죠. 조각 같은 몸을 가진 김민수와 황소 같은 체격을 가진 황충원. 이 정도 부대원들이라면 세계 최강 구조부대라고 해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5. SDT 군사경찰특임대

SDT 김민수, 이정민, 강준, 강원재

대테러 초동조치 임무를 맡고 있는 부대입니다. 처음에 테러가 발생했을 때 초기 상황 경계하고 안전 확보하는 초동초지 부대라고 합니다. MC 성주가 가장 약해 보인다고 했던 강준이 속한 부대입니다. SDT는 딱 봐도 가장 어려 보이는 부대이고 실제로도 나이가 어린 부대원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그렇지만 젊음의 피 때문일까요. 쉽게 밀리지 않고 베네핏을 얻기 위한 승부욕은 다른 부대에 절대로 뒤처지지 않습니다.

6. 해병수색대

해병대수색대 오종혁, 안필립, 정훈, 안태환

선봉부대로서 가장 먼저 모든 초동조치를 취하고, 전시상황에서 적지에 침투해  타격을 주기에 필요한 요소를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오종혁 같은 경우 가수 클릭비의 소속이라고 합니다. 인터뷰에서는 군대를 다녀온 후 삶의 모습이 많이 달라졌다고 합니다. 출연자 중에서 나이가 가장 많다고 알려졌고 실제로도 나이 때문인지 금방 체력이 지치는 모습이 나옵니다. 그렇지만 부대원을 아끼고 협동하는 모습은 역시 역륜에서 느껴지는 연장자의 모습이 아닐까 싶습니다.

 

참호격투 물에서 싸우기

 

마무리/후기

 

오랜만에 넷플릭스에 이렇게 집중해서 봤던 프로그램이 있었나 할 정도로 너무나도 재밌게 봤습니다. 제가 보통 드라마에 대한 리뷰/후기를 올리는데 이번에는 예능을 너무 재밌게 봐서 후기를 올립니다. 시간이 되신 분들은 1화를 꼭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1화보시고 재밌다면 계속 보시면 되니까요. 특수부대원들의 서바이벌을 다룬 예능 강철부대를 통해 대한민국 전 군인들에게 다시 한번 존경심을 얻게 되었고 고마움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만 몇 달 전 유튜브에서 재밌게 봤던 가짜사나이를 연상케 했는데요. 가짜사나이 같은 경우 출연진들의 나쁜 과거사 때문에 결국 영상을 내리게 되었는데 이 프로그램은 출연진들의 뒤탈 없이 마무리 잘 되길 기원하는 바람입니다. 남녀노소 모두 재밌게 볼 수 있는 강철부대 즐겁게 보시고 후기 알려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