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영화 리뷰

넷플릭스 [미드] 프리즌 브레이크 리턴즈(시즌5) 소개/스포 o

뱅구아이가 2021. 4. 2. 11:42
반응형

프리즌브레이크 시즌5

프리즌브레이크 리턴즈(시즌5) 소개

오늘은 프리즌브레이크 리턴즈(시즌5)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프리즌브레이크 애청자로서 시즌1부터 지금까지 정주행 했는데요. 시즌1~5까지 모두 보면서 역시 시즌1을 따라갈 수 있는 시즌은 없었습니다. 9년 만에 돌아온 시즌5 역시나 스토리, 개연성 부분에서 나쁘진 않았지만 푹 빠져 볼 만큼의 매력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다행히 에피소드가 9회밖에 없으니 볼만을 하실 겁니다. 러닝타임은 이전 시리즈의 마찬가지로 40여분 정도가 됩니다. 몰입도가 시즌1,2에 비해 떨어진다는 말이지 시즌3,4에 비해서는 집중하실 수 있을 겁니다. 시즌5를 보기 전에 시즌1~4를 보지 않았지만 줄거리나 등장인물에 대해 간단히 알고 싶은 분은 제가 시즌1~4에 관한 포스팅을 해놨으니 보고 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넷플릭스 [미드] 프리즌 브레이크 시즌1 소개/스포 o

안녕하세요. 미리 말해두면 스포에 대해서는 자세히 언급은 안 하겠습니다. 적당히 스포 하고 빠질게요. 그럼 오늘은 프리즌 브레이크 시즌1에 대해서 간략히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코로나가 대

wjsrnlwl.tistory.com

 

넷플릭스 [미드] 프리즌 브레이크 시즌2 소개/스포 있음

오늘은 프리즌 브레이크 시즌2에 대한 내용을 다뤄보겠습니다. 스포는 하되 적당히 할 것이기 포스팅을 보고 더 흥미롭게 봤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오히려 스포를 보면 드라마 보는데 이해도를

wjsrnlwl.tistory.com

 

넷플릭스 [미드] 프리즌 브레이크 시즌3 소개/스포 있음

프리즌 브레이크 시즌3 소개 오늘은 넷플릭스 미국 드라마 프리즌 브레이크 시즌3을 다뤄보기로 하겠습니다. 프리즌 브레이크는 미국 방송사 폭스에서 방영된 것이며 2007년부터 2008년까지 총 13

wjsrnlwl.tistory.com

 

넷플릭스 [미드] 프리즌 브레이크 시즌4 소개/스포 o

프리즌브레이크 시즌4 소개 오늘은 오랜만에 프리즌브레이크 시즌4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우선, 프리즌브레이크는 각 시리즈마다 내용을 다루는 중점이 다르기 때문에 시즌1,2,3을 보지 않았더

wjsrnlwl.tistory.com

프리즌브레이크 시즌1,2,3,4 간단 요약

링크를 들어가시면 각 시즌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지만 이 마저도 시간이 없는 분들을 위해 더 간략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시즌1에서는 마이클이 형 링컨을 살리기 위해 폭스리버(교도소)에 자발적으로 들어가 형을 탈출시키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이 과정에서 형만 구출하는 것이 아니라 악당과 여러 사람들도 함께 구출하게 됩니다. 시즌2에서는 FBI 요원인 머혼이 탈옥범들을 잡기 위한 추격전을 벌이게 됩니다. 마이클 일당은 열심히 도망가고 머혼은 이들의 뒤를 바짝 쫓으면서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시즌3에서는 멕시코 소나라는 감옥에서 머혼과 마이클, 벨릭, 티백이 함께 탈출하는 계획을 짜고 탈옥하는 과정을 그린 내용입니다. 드라마에 재미를 더하게 위해 새로운 인물들을 추가하기보다는 기존에 있던 인물들이 서로 얽매이게 되고 애증의 관계를 형성하게 됩니다. 한 때는 적이었던 사람이 지금은 동지가 될 수도 있는 존재로 서로를 돕기도 하면서 동시에 언제 뒤통수를 칠지 모르는 관계가 됩니다. 시즌4에서는 컴퍼니와 마이클 일당의 싸움입니다. 여기서는 '실라'를 쟁취하기 위한 싸움이 시작됩니다. 이 과정에서도 여러 사람이 목숨을 잃게 되고 마이클은 엄마를 만나게 되지만 그들의 관계는 적이었습니다. 모자와의 피 터지는 싸움과 컴퍼니의 수장 조나단과의 끊임없는 거래와 싸움을 시즌4에서 볼 수 있습니다.

 

프리즌브레이크 리턴즈(시즌5) 줄거리

여기서부터 스포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스포 당하고 싶은 분들은 계속 보셔도 되고 불편하신 분들은 넘어가 주시길 바랍니다. 죽었던 마이클은 알고 보니 살아있었고 예멘에 오기지아라는 감옥에서 5년 동안 보내고 있었습니다. 마이클의 와이프 새라는 마이클 아들 마이크, 재혼한 남자 제이콥 이렇게 3명이 함께 살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마이클은 오기지아 감옥에서 메세지를 보내 자신이 살아있다는 사실을 형 링컨에게 알리게 되고 마이클이 살아있다는 사실을 새라를 포함해 마이클 일당이 알게 되죠. 마이클과 함께 했던 소중한 시간을 알기에 바로 마이클 구출 작전을 펼치게 되지만 쉽지 않았습니다. 마이클이 있는 예맨은 지금 내전 중이었고 마이클은 '케니엘 오니스'라는 가명을 쓰고 있었습니다. 더군다나 어렵게 링컨이 감옥 오기지아에 가서 마이클을 만났지만 마이클은 링컨을 모른척합니다. 이후 링컨과 그의 동료는 마이클을 살리러 가게 되고 마이클은 링컨을 만나 링컨을 모른 척할 수밖에 없었다는 자초지종 상황을 얘기해줍니다. 마이클 일당은 새라의 현 남편인 제이콥이 포세이돈(FBI, CIA와는 다른 조직의 나쁜 조직이 수장)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포세이돈의 수하들은 마이클을 죽이기 위해 여러 사람들을 죽이고 마이클 가족들을 괴롭히게 되고 마이클은 아내 새라에게 현 남편인 제이콥이 나쁜 사람이라는 것을 알려줍니다. 제이콥은 새라 아들 마이크를 납치하면서 까지 마이크 일당을 죽이려고 하지만 결국 마이클을 이기지 못하고 마이클은 제이콥(포세이돈)을 체포시킵니다.

 

프리즌브레이크 리턴즈 새로운 등장인물

기존에 나왔던 등장인물들은 이전 포스팅에 올려놨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마이크

마이크(마이클,새라 아들)

마이클과 새라가 헤어지기 낳은 아들입니다. 시즌4에서 힘든 상황에서 새라는 마이클의 아기를 가지게 되죠. 그 아기가 5년이 흘러 이렇게 귀여운 아기로 성장했답니다. 드라마에서 활약을 하는 역할은 아니지만 마이클, 새라의 아들이라는 이유만으로 귀엽고 정이 갑니다. 제이콥이 마이크를 납치해 이용하려고 하지만 다행히 마이크는 안전하게 부모의 곁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2. A&W 와 반 고흐

암살자인 A&W와 반 고흐

A&W 와 반 고흐는 제이콥 밑에서 일하는 킬러입니다. 시즌4를 보셨다면 흑인 와이어트와 마찬가지로 암살자 같은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반 고흐는 일을 하면서 죄책감을 느끼지만 A&W는 그런 죄책감은커녕 제이콥이 시키는 대로만 임무수행을 하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킬러 2명에서도 갈등이 생기게 되고 A&W는 반 고흐를 죽이게 됩니다. 한 때 같이 일했지만 죽이게 되는 이 무서운 세계 결국 둘 중에 승자는 아무도 없었습니다.

3. 제이콥(포세이돈)

포세이돈

5년 동안 새라 옆에서 착한 남편 행세를 하면서 살았던 나쁜 녀석입니다. A&W와 반고흐를 고용해 마이클 일당을 죽이게 시켰습니다. 원래는 마이클 가족 옆에서 스파이 역할을 하며 지냈지만 시간이 길어서 그런 걸까요. 제이콥은 새라를 사랑하게 됐지만 올바른 사랑법이 아니었습니다. 새라는 당연히 제이콥을 배신하게 되고 제이콥은 마이크를 납치해 새라의 마음을 바꾸려고 합니다. 

4. 자

한국인 자

오타는 아니고 이 사람 이름이 '자'입니다. 유일하게 나오는 한국인이어서 반가웠지만 그의 역할이 두드러지는 편은 아니었습니다. 오기지아에서 마이클을 만나서 함께 탈옥을 하게 됩니다. 수크레와 비교하면 친밀도는 10% 정도밖에 안 되는 감방 동기이죠. 적당히 나오다가 마이클과 헤어지게 되고 안 나옵니다.

5. 윕

오기지아 감방동기

윕은 출생비밀이 있었는데요. 그것은 바로 티백의 아들이었던 것입니다. 드라마에서 하는 행동을 보면 정상적인 사람은 아닌 점으로 보아 티백의 아들이라고 해도 무방하지 않습니다. 다혈질에다가 끊임없이 마이크를 의심하거든요. 수크레만큼은 아니지만 오기지아에서 마이클과 함께 탈옥 계획을 했고 나와서도 끝까지 같은 편에서 행동했습니다.

6. 시바

링컨 새로운 여자친구

시바는 리턴즈 시리즈를 통해 링컨의 새로운 여자 친구가 됩니다. 그 전에 있던 소피아는 어디로 갔을까요? 헤어진건지 죽었는지는 모르겠지만 링컨의 새로운 여자친구가 됩니다. 마이클과 그 일당이 예맨에서 미국으로 오는 데까지 여러 가지 도움을 준 핵심인물 중 한 명입니다.

 

7. 씨노트

폭스리버 동기 씨노트

씨노트가 갑자기 왜 무슬림을 믿고 터번을 머리에 두르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오랜만에 보니 정말 반가웠습니다. 시즌1 때 마이클 덕분에 탈옥을 해서 행복하게 살았지만 마이클이 갇힌 걸 보고 가만히 있을 수만은 없죠. 링컨을 도와 마이클 탈옥시키고 문제 해결의 1등 공신 중 한 명입니다.

 

리턴즈에 나오는 마이클 손바닥 문신

마무리

지금까지 나온 모든 프리즌브레이크 리뷰를 작성해봤습니다. 해피엔딩으로 끝나서 너무 좋았습니다. 이번 시즌이 리턴즈로 현재까지 나온 마지막 시리즈인데요. 포스팅을 하면서 시즌3,4 같은 경우 재미와 몰입감이 많이 떨어져 시즌 한 편을 보는데 한 달이 걸렸던 시간도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여태까지 봤던 의리로 지금까지 왔습니다. 리턴즈 시리즈가 시즌1에 비해서는 당연히 못 미치는 것이 사실이지만 그래도 새라, 마이클이 다시 만나서 행복하게 살 수 있다는 점에서 마무리가 아름다웠습니다. 시즌6에서 마이클은 더 이상 출연을 안 하기로 했다는 점에서 시즌6이 얼마나 흥행할지는 미지수라는 점이지만 나오지만 또 재밌는 후기 남겨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클 가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