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영화 리뷰

넷플릭스 드라마 수리남 간단소개/줄거리/등장인물 스포o

뱅구아이가 2022. 9. 12. 23:18
반응형

수리남

 

수리남 소개

오늘은 넷플릭스 드라마 수리남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수리남은 올해 22년 9월 9일 넷플릭스 오리지널에서 개봉한 한국 드라마인데요. 남미에 수리남이라는 작은 나라에서 마약 밀매조직을 만들어 마약 장사를 한 조봉행씨의 실화를 기반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6부작이며 한 회차당 러닝타임은 1시간 정도입니다. 잔인한 장면, 폭설, 폭언이 많이 등장하기 때문에 청소년 관람불가입니다. 실제로 잔인한걸 못 보신다면 권장드리지 않습니다. 팔, 다리를 톱으로 자르는 모습 등 많이 나오지는 않지만 나오기는 나오기 때문입니다. 주연으로서는 황정민, 하정우, 박해수, 조우진이 나옵니다. 제작비가 총 350억 원이라니 한 회당 대략 60억이라는 많은 비용이 든 드라마인데요. 공간적 배경이 한국이 아니라 남미인 도미니카공화국에서 찍다 보니까 적지 않은 비용이 든 것 같습니다. 또한, 주연은 한국 배우지만 조연이나 엑스트라 중에서는 중국인, 남미인 , 심지어 단가가 비싼 미국인들도 많이 포함되기 때문이죠. 짧은 영상 2분 정도 분량의 유튜브 링크를 걸어놨으니 보고 오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수리남 예고편

수리남 초간단 줄거리

앞으로 글 쓸 내용은 스포가 담긴 줄거리입니다. 나름 초간단 줄거리로 적어보겠지만 혹여나 스포를 원하지 않는 분이라면 뒤로가기를 부탁드립니다. 모든 내용을 말하지 않을 것이며 제 글을 보고 구미가 당길 정도로만 쓸 것이니 보고 마음에 드신다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수리남이라는 작은 남미국가에서 전요환(황정민)은 마약왕입니다. 본업은 마약왕이지만 목사라는 가짜 신분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유창한 말솜씨, 언변으로 신자들은 전요환을 따르게 되지요. 한편 강인구(하정우)는 수리남에서 홍어사업을 하다가 감옥에 갇히게 됩니다. 한국에 보낸 홍어에서 마약이 나왔기 때문이죠. 다행히 국정원 최창호(박해수)가 강인구를 살려주고 강인구는 최창호와 손을 잡고 전요환을 잡기 위해 일을 하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많은 사람들이 죽고 최창호와 강인구는 죽을 뻔한 위기가 있었지만 위기를 넘기고 이러쿵저러쿵해서 마약왕 전요환을 잡게 되는 내용입니다. 마약왕을 잡고 강인구는 사랑하는 가족품으로 돌아가는 내용입니다.

 

 

등장인물

1. 강인구(하정우)

강인구

수리남의 핵심 주인공인 강인구입니다. 가난을 벗어 나기 위해 수리남까지 가서 홍어사업을 하지만 마약 때문에 5억이 날라가면서 다시 그 돈을 벌기 위해 국정원과 손을 잡습니다. 한 가장으로서 가족을 행복하게 해 주기 위해 수리남에 갔지만 그에게 돈 버는 일은 절대 순탄하지만 않았습니다. 전요환 목사로부터 몇 번의 목숨 위기가 있었지만 가까스로 살아남게 됩니다. 연기는 역시 두말할 것 없이 명품입니다. 위기와 시련이 닥쳐오지만 그의 차분함과 유도 실력으로 전요환 목사를 감동시킬 때도 있었고 두꺼운 배짱으로 시련을 이겨내게 됩니다.

 

2. 전요환(황정민)

전요환 목사

신세계를 많이 봐서 그런지 목사로 출연하니까 처음에 감정이입이 안됐습니다ㅋㅋ. 두목으로 나오던 양반이 갑자기 차분한 목사로 나와서 무슨 일하는 사람인지 했더니 역시 수리남에서도 마약두목 왕이었네요. 딱 황정민에게 어울리는 배역이었습니다. 겉으로는 성직자로서 광신도를 이끌고 실질적으로는 마약두목 왕으로서 코카인을 주사업으로 하는 나쁜 역할입니다. 자기에게 거슬리거나 말을 안 듣는 자들이 있으면 그자들에게는 마음 안에 사탄이 들어있다고 하며 과감하게 사람들을 죽여나갑니다. 악역이지만 너무 연기를 잘하고 완벽해서 수리남은 황정민이 이끌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최후는 강인구와 싸우다가 국정원에게 잡히게 되고 감옥에 가게 됩니다.

 

3. 최창호(박해수)

최창호

이 분은 알고 봤더니 오징어게임에 나왔던 그분입니다. 우리 모두 오징어 게임 봐서 아시죠? 이정재와 마지막까지 싸웠던 인물입니다. 국정원 역할으로서 강인구를 감옥에게 빼내게 하고 전요환 목사를 잡기 위해 같이 협력하는 사이입니다. 나름 순간 재치와 언변 실력으로 위기를 모면하기도 합니다. 전요환 목사를 잡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목숨까지 거는 국정원의 참된 요원 중 한 명입니다. 드라마를 보면서 이런 분들이 실제로도 우리나라에 많았으면 하는 바람이 들었습니다. 수리남에서 3인방이라고 하면 전요환, 강인구, 최창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4. 박해수(유연석)

데이빗 박/박해수

전요환을 변호하는 변호사로 나오지만 실제로 어디서 변호사 역할을 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그냥 전요환의 시다바리 중 하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화를 종종 영어로 하지만 발음은 영~~ 좋지는 않았네요. 그래도 훈남이기도 하고 전요환이 시키는 일이라면 빠지지 않고 하게 됩니다. 그러나 전투 속에서 몰래 피했고 신임을 잃다가 전요환에게 사탄이라고 지적받으며 총 맞고 죽게 됩니다. 결국 자기를 따르던 수장에게 어이없게 죽게 되며 끝을 내리게 됩니다.

 

5. 변기태(조우진)

변기태(조우진)

저는 이 분이 스카이캐슬에 나오는 영화배우 김병철 씨를 닮아서 그분이라고 생각했는데 아니더라고요. 그런데 둘이 왜 이리 닮았는지는 모르겠네요ㅎㅎ. 이 분은 완전 반전입니다. 전요환 밑에서 일하는 시다바리중 한 명이었지만 실제로 그는 국정원의 인물이었습니다. 전요환에게 신임을 얻어 부하로 활동하면서 전요환이 위험하거나 필요한 일들은 대부분 변기태가 처리해줬기 때문에 국정원 인물이라고는 생각지도 못했습니다. 역시 사람을 생긴 걸로 판단하면 안 된다는 말이 여기서 나오더라고요. 딱 봐도 나쁜 인상에 무섭고 살벌하게 생겼지만 알고 보니 강인구를 지켜주면서 같이 활동한 국정원 요원이었습니다.

 

6. 첸진(장첸)

첸진(장첸)

대만 배우입니다. 수리남에서는 다양한 종들의 배역이 나오는데 그래서인지 영어로 대화할 때가 많았습니다. 첸진은 차이나타운에서 조직을 이끄는 마약두목이었습니다. 전요환과 마찬가지로 마약을 파는 입장이었기 때문에 충돌이 많았지만 전요환보다는 힘과 세력이 딸렸습니다. 그러나 첸진이 나올 때마다 뭔가 일이 터질 거 가고 누군가가 죽는 장면이 나왔기 때문에 긴장감을 유도하며 몰입감을 이끌어내는 역할만큼은 최고였습니다. 결국 국정원 요원 변기태에게 총으로 헤드샷 맞고 죽게 됩니다.

 

마무리/후기

여기까지 간단 소개/줄거리/등장인물 소개였습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잔인한걸 조금만 볼 줄 아신다면 꼭 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무서운 거 아예 못 보시는 분들은 베개로 가리면서 보시는 걸 추천드리고요. 최근 넷플릭스에서 봤던 드라마 중에서 오징어게임 다음으로 제일 재밌을 정도입니다. 오징어게임 보셨다면 이 정도 잔인함은 아무것도 아닙니다. 제가 항상 권장할 때 하는 말은 1화만 보라고 합니다. 1화 보시고 재밌으면 계속 보시게 되니까요. 수리남은 명품 배우들을 선정해서 그런지 명품 연기에다가 보는 내내 긴장감과 몰입도가 있는 드라마였습니다. 내용은 심플하게 권선징악이지만 그 이면에 드러나는 내용들과 주옥같은 연기는 수리남에서 아니면 볼 수 없는 정도니까요. 시간 되시면 꼭 보시길 권장드립니다. 보시고 개인적인 후기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