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솔직 리뷰

양산 동면 석산 굴맛집 본가굴국밥조개찜 양산점

뱅구아이가 2023. 5. 3. 17:55
반응형

오늘 점심에는 가족들과 양산 동면 석산에 있는 본가굴국밥조개찜 양산점을 갔다 왔습니다. 이제 겨울철이 끝나 곧 굴시즌도 끝나서 시즌 끝나기 전에 마지막으로 먹을 겸 굴음식을 먹으러 왔습니다. 굴이 보양식이고 영양만점 음식이라는 사실을 모두 알고 계시죠? 그럼 지금부터 본가굴국밥조개찜 양산점 솔릭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상호:  본가굴국밥조개찜 양산점

전화번호: 055-386-1919

주소: 경상남도 양산시 동면 금오9길 29

영업시간: 10:00~15:00, 17:00~20:00

주차장: 자체 주차장 완비

위치

대중교통 이용해서 오시는분들은 남양산 옆에서 하차해서 20분 정도 걸어야 합니다. 여기 오시는 분들 중 많은 분들이 석산 주민일 거라 생각합니다. 주민들은 자차 이용해서 오시면 됩니다. 앞에 주차장이 있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사실 주차장이 넓지는 않아서 만차일 때가 많지만 그럴 때는 길가에 불법주차해도 괜찮습니다. 석산 이 쪽 골목의 불법주차는 자연스럽기 때문에 그냥 파킹해도 되겠습니다.

식당 및 주차장

본가굴국밥 주차장입니다. 주차장이 넓지 않은 관계로 벌써 2대의 차량이 불법주차해있지만 괜찮습니다. 점심시간에는 딱히 단속도 안 하기 때문입니다.

실제 주차장이 여기인데 차량이 대략 7대 정도 들어가겠네요. 자리 있으며 여기에 파킹하시면 됩니다.

메뉴

메뉴판입니다. 저희는 올 때마다 굴전세트를 시킵니다. 3,4명이 올 때는 굴전세트 시키는 걸 추천합니다. 3명이 온다면 굴전세트 하나 시키고 굴국밥 9000원짜리 추가로 하나 더 시키면 되거든요. 그럼 가격은 34000원이지만 굴전하나에 굴국밥 3개가 나오는 꼴입니다. 4명이라면 굴전세트 하나에 굴국밥 2개를 시키면 되지요. 저희 가족은 이렇게 먹는 게 베스트였기 때문에 따른 메뉴 딱히 안 먹고 늘 이렇게 시킵니다.

밑반찬

밑반찬은 매우 간단해요. 부추. 깍두기, 양파, 무 이렇게 나옵니다. 반찬이 없다고 문제될거는 없습니다. 파전이랑 굴국밥에 이렇게만 먹어도 충분하거든요.

굴파전

파전이 항상 먼저 나옵니다. 파전에 굴이 듬뿍 들어있습니다. 고추가 조금 들어있지만 전혀 맵지 않으니 문제없습니다. 저 같은 맵찔이도 아주 잘 먹기 때문입니다.

굴파전

굴파전의 굴입니다. 딱 봐도 싱싱해 보이죠? 한 입에 먹으면 최고랍니다. 따로 말이 필요없습니다.

굴국밥

드디어 본격적으로 굴국밥이 나왔습니다. 굴국밥은 맑은 국물, 얼큰한 국물이 있는데 본인 취향껏 먹으면 됩니다. 저희 가족은 맵찔이라 모두 맑은 국물로 먹습니다. 얼큰한 국물 드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딱 봐도 매워 보입니다.  실제로 맑은국물 드시는 분들이 많고요. 얼큰한 국물 드신 분은 후기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계란은 터뜨려줘도 되고 익혀서 완숙으로 먹어도 됩니다.

굴국밥

굴이 얼마나 큰지 한 입에 다 안 들어갈 정도입니다. 굴이 클뿐더러 양도 많습니다. 부드럽고 딱 건강 맛입니다.

클리어

3명이서 와서 금방 다 먹었습니다. 부추나 밑반찬 같은 경우 말씀드리면 추가로 더 줍니다. 실제로 양은 보통 이기 때문에 굴국밥 단품으로 먹기보다는 굴전세트로 먹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먹으면 충분히 점심 먹었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맛있게 굴국밥 먹고 왔습니다.

 

후기: 만족입니다. 우선 가성비가 좋습니다. 굴국밥 한 그릇에 9000원이라 가격도 착한 가격이고 맛 또한 전혀 떨어지지 않습니다. 점심시간에 가면 가끔씩 웨이팅이 있을 때가 있습니다. 그 정도로 맛집이라고 소문날 정도죠. 굴철이 온다면 당연히 재방문 의향이 있고 오늘도 내돈내산 맛있게 잘 먹고 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