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경주여행 동궁과 월지(안압지) 야경 명소

뱅구아이가 2020. 12. 5. 11:52
반응형

경주여행을 오면 꼭 가봐야할 곳이 몇 군데 있습니다. 그 중에 저가 가장 이쁘다고 생각하는 장소는 동궁과 월지(안압지)라고 생각합니다. 옛날에는 안압지라고 불렸는데 이제는 동궁과 월지라고 하네요. 신라 천년의 역사를 간직한 경주 이 곳에 오면 동궁과 월지는 꼭 보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바로 소개해볼게요^ㅡ^


장소: 동궁과 월지(경북 경주시 원화로 102 안압지)

연락처: 054-750-8655

영업시간: 매일09:00 - 22:00 매표 및 입장 마감시간: 21:30 까지, 연중무휴

경주시설관리공단웹사이트: https://gjfmc.or.kr/gjsiseol/facility/facilityTab1.do

주차장: 자체 무료 주차장 완비

동궁과 월지 주차장입니다. 주차장이 아주 크기 때문에 주차걱 정은 하실필요가 없습니다. 소형주차장이랑 대형주차장이랑 나눠져 있는데 일반으로 오셨을 때는 소형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형 주차장은 아마 버스나 트럭같은 큰 차들이 주차하는 곳 아닐까요? 소형주차장에 승합차랑 승용차가 많으니 거기에 대면 됩니다. 

이용시간은 아침9시부터 밤9시30분까지입니다. 너무 늦게 오면 입장 못하시니 시간 잘 확인하시고 가주세요! 관람요금은 표를 참고 하시면 됩니다. 성인 기준으로 3000원정도이고 어린이는 12세이하로 1000원이네요. 경주에 주소를 두고 있는 분, 65세이상,  장애인 등록자 소지자는 면제입니다.

동궁과월지 가는길에 노점상들이 있었습니다. 핫도그랑 추러스랑 오뎅이랑 여러가지 음식들이 있던데 출출하시면 입장하시기전에 요기하고 가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저희도 추러스 한 개 먹었습니다. 여행왔을 때는 배고프면 안되죠~ㅎㅎ 하나씩 드시고 가세요.  2명해서 6000원이고 티켓뒷면에는 동궁과월지에 대한 간단한 해설이 나와있습니다.

매표소에서 결제하시면 됩니다. 겨울밤에 가서 그런지 날씨가 꽤 춥네요. 동궁과월지는 밤에 오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야경이 정말로 이쁘거든요. 낮에는 올 생각도 안해봤고 가보신분들 모두가 야경이 이쁘다고 하시네요. 입장해서도 마스크는 자기를 위해서 타인을 위해서 꼭 쓰고 있어야합니다.

동궁과 월지 입장했습니다. 항상 사람이 붐비는 곳으로 알고 있는데 코로나 때문인지 사람들이 많이 없네요. 저희한테는 더욱 좋습니다. 그치만 엄청 추웠습니다. 연못이 있어서 그런지 바람이 불 때마다 추웠습니다. 코트입고 가지마시고 따뜻하게 패딩입고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동궁과월지를 소개하는 글도 있습니다. 동궁은 동쪽에 있는 궁을 말하는 것이고 월지는 연못을 말한다고 합니다. 신라왕궁의 별궁터였으며 군신, 귀빈의 회의장소, 접대장소로 쓰였다고 합니다. 과연 충분히 그럴말한 곳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렇게 이쁜곳에서 날씨 좋을 때 식사를 하면 얼마나 좋을까~ 저희에게도 그럴 날이 올까요? 유적지라서 식사를 하기에는 불가능할거 같네요 ㅎㅎ

어떤 각도에서 찍어도 이쁘네요. 삼국사기에 따르면 신라 문무왕 때 건립되었다고 합니다. 문무왕님이 어떤 분이시죠~? 한국사 공부를 오래전에 해서 이제 왕들의 업적은 까먹은지 오래입니다.. 다시 한국사 공부를 시작할.. 엄두는 안나네요. 그렇지만 유적지 올 때마다 느끼는건데 아는만큼 보인다고 공부를 미리 하시고 오면 더 많이 보일겁니다. 다음에 올 때는 공부를 하고 와서 많은 것을 얻어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헤헤

동궁과 월지에는 3채의 누각이 발굴조사 때 출토된 목조와 기와, 다른 유적들을 참조하여 복원되었다고 합니다. 별궁이 5호건물까지 재건축 되었고 월지옆에 세워졌습니다. 그 외의 건물들은 출입이 안되고요. 원래는 이름이 안압지였는데 이름이 좋지 않는 뜻이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새로운 이름으로 바꾼건가요? 여튼 앞으로는 동궁과 월지라고 불러야겠습니다.

나오는 출구입니다. 대략 30분정도 도니까 끝났습니다. 시간이 오래걸리지 않고 볼것도 적당히 있고 딱 좋았네요. 아이들을 위한 LED풍선도 있습니다. 다만 풍선을 입장할 때는 못 들고 가니까 주의해주세요. 입장하기전에 둥궁과월지 지도 한 번 보고 가시는 것도 나쁘지 않고요. 데이트코스로서 최고 따봉이였습니다. 다음에 가족들도 한 번데리고 오고 싶다는 생각도 했구요. 여러분들도 시간이 되신다면 밤에 둥궁과월지 한 번 오는건 어떨까요? 경주여행 오면 꼭 들려야 할 곳 베스트 넘버 1입니다. 그럼 즐거운 여행되시고 운전조심해서 여행하세요~







반응형